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정보

한국 공포 영화 추천 <도어락>

by 온오프온 2021. 1. 4.

한국 공포 영화 추천합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합니다.

 

 

※ 예고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에서 개봉한 ‘공포 영화’중 가장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 ‘도어락’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은행에서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는 ‘경민’은 오늘도 많은 양의 은행 창구 업무를 끝내고 자신의 오피스텔에서 잠이 듭니다.

잠이 든 사이에 어떤 남자가 몰래 방으로 들어와 ‘경민’에게 마취제가 묻은 수건을 가져다 대고 확실하게 재운 후 경민 옆에서 잠을 잔 후 새벽 4시 알람에 남자는 일어나서 시리얼을 먹고 나갑니다.

 

 

 

 

다음날 아침, ‘경민’은 도어락 덮개가 열려있는 것을 발견하고 불안한 마음에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은행에서 퇴근한 후 자신이 살고 있는 오피스텔로 향하던 ‘경민’은 오피스텔 관리인에게 물건을 건네 받습니다.

이 물건은 엄마가 ‘경민’의 집에 왔다가 비밀번호가 바뀌어 있어서 들어가지 못하고, 물건을 맡기고 간 것이었습니다.

‘경민’은 아침에 있었던 일이 찝찝했는지, 엄마와의 통화에서 도어락 덮개를 열고 갔는지 물어 봅니다.

무슨 일 생겼냐는 엄마의 말에 자주 비밀번호를 바꾼다고 말을 합니다.

 

 

 

 

그러던 도중, 밤은 찾아오지만 ‘경민’은 잠에 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누군가 도어락을 열려고 하는 소리에 깜짝 놀란 ‘경민’은 긴장하고 있었으나, 도어락을 열려고 했던 사람은 열지 못하고 돌아갑니다.

‘경민’은 집 문 앞에 떨어진 담배 꽁초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하지만 ‘피해 사실’이 없어 ‘사건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사건 접수가 되지 않는다는 경찰의 말에 ‘경민’은 다시 한 번 비밀번호를 변경하지만, 그날 밤 범인은 바뀐 비밀번호를 어떻게 알아냈는지 또 다시 ‘경민’의 옆에서 잠을 자다가 새벽 4시에 돌아갑니다.

 

‘경민’은 지금껏 자신에게 일어났던 일들을 회사 동료 ‘효주’에게 모두 털어놓습니다.

‘효주’는 이야기를 듣고 지문 인식 도어락으로 바꾸라고 말을 하지만, ‘경민’은 빨리 정규직이 되서 돈을 모아 이사를 가면 된다라고 말을 합니다. 이 날 은행에 한 손님이 ‘경민’에게 은행 상담을 받으러 오면서, ‘경민’은 적금 가입은 어떠세요?라고 물어봅니다.

이에 돌아온 이야기는 같은 동네에 사는 것 같은데 ‘적금’에 가입할테니까 커피 한 잔 하자는 이야기 뿐입니다.

 

알고 보니 이 손님은 계좌 잔고가 완전히 없었으며, 이를 알아차린 ‘경민’은 ‘적금’은 다음에 가입하시는게 좋겠다며 돌려 보내려고 하자 손님은 자신을 무시하는 것이냐며 난동을 부리다가 은행에서 쫓겨납니다. 저녁이 되자 집에 가려고 버스를 기다리는 ‘경민’은 낮에 은행에 찾아왔던 손님을 다시 만나게 되면서 실랑이가 벌어집니다.

 

 

 

 

이 때 ‘김성호 과장’이 나타나면서 ‘경민’을 구해주고 집까지 데려다 줍니다. 집에 들어온 ‘경민’은 갑자기 누군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놀라지만, 이 사람은 범인이 아닌 바로 ‘김성호 과장’님이었습니다. ‘경민’이 지갑을 차에 두고 내려서 가져다 주려고 온 것이라고 합니다. 마침 전등이 나간 상태였기 때문에 ‘김성호 과장’은 자신이 한 번 봐 주겠다며 집 안으로 들어옵니다.

 

‘김성호 과장’은 잠시 화장실을 쓰겠다고 하여 ‘경민’이 먼저 들어가서 정리를 하는데 변기가 열려있어서 이상함을 느낍니다. 문득 자신이 ‘김성호 과장’님에게 자신의 집 호수를 알려주지 않았던 사실이 떠오르면서 무서운 마음에 ‘김성호 과장’님을 혼자 집에 놔둔 채 커피를 사 오겠다며 집을 나갑니다. 집을 나간 ‘경민’은 경찰에 신고한 후 경찰과 함께 집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범인으로 의심했던 ‘김성호 과장’이 시신으로 발견되면서, ‘경민’은 ‘김성호 과장’을 죽인 공범으로 의심 받게 됩니다. 여기서 ‘김성호 과장’은 ‘경민’의 지갑을 돌려 주기 위해서 오피스텔 관리인에게 ‘경민’의 호수를 물어보았던 것입니다. ‘경민’이 공범으로 몰렸던 이유는 ‘김성호 과장’의 시신에서 바로 ‘수면제’ 성분이 검출되었기 떄문입니다. ‘경민’은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나고 다시 은행으로 출근을 하지만, 며칠 전 일어난 ‘김성호 과장 살인 사건’으로 인해 계약해지를 당하게 됩니다.

 

 

 

 

며칠 전에 ‘경민’에게 수상한 이야기를 들었던 ‘효주’는 ‘경민’에게 이사가기 전까지 자신의 집에 있으라고 합니다. ‘경민’은 짐을 정리 하기 위해 ‘효주’와 함께 자신이 살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돌아간 자신의 방에서 다른 오피스텔 방의 키와 3,200원을 자주 결제한 영수증을 발견합니다. 그 키는 ‘701호 강승혜가 살고 있던 방의 키’였습니다. ‘효주’와 ‘경민’은 이 단서를 통해 집 앞 편의점에 숨어 3,200원을 결제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 대기 하다가, 편의점에서 가격이 3,200원인 죽을 구매한 사람을 보고 그 사람의 뒤를 쫓지만 놓치고 맙니다.

 

‘효주’와 흩어져서 뒤를 쫓던 ‘경민’은 다 먹은 죽통이 쌓여있는 집을 발견하고 그 집의 도어락이 자신의 것과 동일 모델인 것을 보고 놀란 채 집 안으로 들어가 보는데, 그 곳에는 701호 강승혜가 묶여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를 보고 경찰서에 신고한 ‘경민’은 누군가가 들어오는 소리를 듣고 침대 밑에 몸을 숨깁니다. 여기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남자는 승혜 대신 관심있는 사람이 생겼다며 ‘경민’의 이름을 언급합니다. 그 사이 경찰 사이렌 소리가 들리고 경민은 집에서 탈출하지만, 출동한 경찰들과 함께 다시 그 집으로 돌아가지만 ‘강승혜 시신’만 발견한 채 범인의 흔적은 찾지 못합니다. 경찰은 지난 번 은행에서 난동 부린 그 남자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체포합니다.

 

은행에서 난동 부렸던 남자는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나고, ‘경민’이 살던 오피스텔에 방문해서 자신이 경민이 오빠인데 어디로 이사 갔는지 물어봅니다. ‘경민’이 ‘효주’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사이 현관문 벨이 눌립니다. 다행히 중국집 배달이었고 포장지를 열어보는데 여기에서 핸드폰을 발견합니다. 핸드폰 안에는 ‘경민’이 집에서 자고 있을때 찍은 사진과 ‘효주’가 잡혀있는 사진이 있었습니다. 이 사진을 보고 ‘효주’의 집으로 찾아가는 사이 증거 불충분으로 풀려난 남자가 ‘경민’을 잡고 위협을 가하는데 다행히 경찰이 나타나 구해주고 ‘효주’는 집안에서 부상을 당한 채로 발견됩니다.

 

 

 

 

그 사이에 범인은 이사를 간 ‘경민’의 집으로 들어가 집 키를 복사한 채 다시 나옵니다. 방금 있었던 위험한 일로 인해 형사는 ‘경민’에게 감시 카메라를 주며 집에 설치하라고 합니다. 집에 돌아온 ‘경민’은 카메라를 설치하고 장을 보러 가기 위해서 감시 카메라를 설치하고 집에서 나섭니다. 장을 보러 간 마트에서 오피스텔 관리인을 만나고, 그는 ‘경민’에게 이제 괴롭히는 사람이 없는지 묻습니다. 이에 대답하고 ‘경민’은 먼저 계산하고 돌아서는데 관리인이 3,200원짜리 죽을 결제하는 것을 보고 손목 시계를 확인 하는데 지난번 701호 강승혜가 붙잡힌 곳에서 본 남자가 찬 시계와 동일한 시계임을 알게 되고, 이를 범인임을 감지하고 집으로 도망친 경민은 식탁 위에 놓여진 죽을 발견하고 불길한 마음에 감시 카메라를 돌려 보는데 관리인이 집 안으로 들어와 침대 밑으로 숨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이 장면을 보면서 가장 무서워 했었답니다. 지금 생각해도 여전히 무섭네요..

이를 보고 재빨리 도망치려고 하지만, 관리인의 공격에 잡히고 관리인이 전에 일했던 호텔에 갇힙니다. 다행히 관리인의 행적을 조사하던 형사에 의해 구출될 뻔하지만 형사는 관리인에게 공격을 받고 쓰러집니다. 오피스텔 관리인과 경민만 남은 상황에서 얼떨결에 관리인을 죽이게 되고 정당방위로 풀려나면서 다시 이사를 가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공포 영화’중에서 제일 재미있게 보았던 ‘도어락’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3분만에 영풍문고 재고 확인하는 방법

 

3분만에 영풍문고 재고 확인하는 방법

영풍문고 재고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서점에 자주 들르시나요? 인터넷과 스마트폰 앱이 활성화된 요즘, 서점을 직접 방문하는 사람들은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

malevoicechoir.net

왕좌의 게임 결말 정보 알아보기

 

왕좌의 게임 결말 정보 알아보기

왕좌의 게임 결말 알아보겠습니다. <왕좌의 게임>은 정말 유명한 미국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터라 여기저기서 밈으로 만들어지기도 하고, 또 다른 인기 많은 드라마들처럼 긴

malevoicechoir.net

완결 웹툰 추천 BEST3(네이버 웹툰)

 

완결 웹툰 추천 BEST3(네이버 웹툰)

완결 웹툰 추천 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로나 19 바이러스’ 재확산으로 나가기 꺼려지는 요즘, 집에서 어떤 것들을 하며 여가시간을 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는 웹툰을 보면서 여

malevoicechoir.net

액션신이 매력 있는 영화 TOP3

 

액션신이 매력 있는 영화 TOP3

액션신이 매력 있는 영화 정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들은 쉬는 날에 무엇을 하시나요? 운동? 게임? 독서? 사람들마다 다양한 활동을 할 텐데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꼽는 영화에 대해서

malevoicechoir.net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순위 BEST5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순위 BEST5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순위 알려드립니다. 내 맘 속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 디즈니는 따로 쓸 예정이라 빼고 골랐어요 * 주관적인 점을 참고해주세요!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순위 BEST5 5. 마당을

malevoicechoir.net

알라딘 영화 - 애니와 실사의 차이점은?

 

알라딘 영화 - 애니와 실사의 차이점은?

알라딘 영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천만 관객 달성한 알라딘, 애니와 실사의 차이점은?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2019년 여름, 한 영화를 반복해서 감상하는 ‘n차 관람’의 인기에 힘입어 천만

malevoicechoir.n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