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완결 만화 추천 BEST4
웹툰 | 만화 정보 admin  

역대급 완결 만화 추천 BEST4 알아보기

완결 만화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신가요?

최근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계시는 분들도 많을 거구요.

저같은 경우 아무래도 집에서 나가기 꺼려지니 집에서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는 일을 찾고있기도 합니다.

저는 뜨개질이나 게임, 드라마 정주행, 넷플릭스 정주행 같은 걸 하기도 했는데요.

이외에도 재미있는 만화를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저는 만화가 보기 편하더라구요. 영상물에 비해 빠르게 보기도 편하구요.

만화 중에서도 이미 완결이 난 만화의 경우 매주, 혹은 매달 연재되는 걸 기다리지 않아도 되어서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추천할만한 완결 만화를 몇 개 추려왔는데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역대급 완결 만화 추천 BEST4 알아보기

 

 

 

[완결 만화 추천] 1. 슬램 덩크(1990~1996, 이노우에 다케히코)

 

 

완결 만화 추천 - 슬램덩크

 

 

말이 필요없는 명작 완결 만화지요?

일본에선 소년 점프, 한국에선 소년 챔프에서 각각 연재되었고 이후 단행본으로도 발매된 명작 농구만화입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슬램덩크 한국판은 지명이나 등장인물 이름이 전부 로컬라이징, 즉 한국어로 바뀌어 있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채치수, 서태웅, 강백호같은 한국 이름 때문에 흔히들 한국 만화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슬램덩크는 일본 만화라는 사실!

스포일러가 되어 말할 수는 없지만, 결말이 다소 허무하다는 평도 있는 만화입니다.

그러나 결말이 아무리 허무하더라도 작중 벌어지는 시합들은 그런 단점을 커버해줄 수 있을 만큼 재미있답니다.

워낙 고전이고 또 명작인지라 인터넷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패러디 짤 등이 어디서 어떤 맥락으로 나왔는지 살펴보며 정주행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겠습니다.

슬램덩크의 경우 1993년부터 1996년까지 101편 분량으로, 또 극장판으로는 4편이 애니메이션화된 바 있으니, 만화를 보고 흥미가 생기거나 만화가 아닌 애니메이션이 취향이신 분은 애니메이션 쪽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완결 만화 추천] 2. 테니스의 왕자(1999~2008, 코노미 타케시)

 

완결 만화 추천 - 테니스의 왕자

 

 

90년대생들의 어린시절을 불태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화입니다.

일본에서는 이 만화 때문에 한때 테니스부 열풍이 불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만화 중 하나였답니다.

이 만화가 유명한 것은 재미있는 스포츠 만화라는 점도 있겠지만, 작중 중반을 넘어가면서부터 나오는 분신술이나 축지법 등에 의해 장르가 판타지 스포츠로 변모해버렸다는 점에도 있겠습니다.

이 때부터 호불호가 갈리며 한쪽에서는 불호를, 한쪽으로는 컬트적 인기를 얻었다고도 합니다.

 

이 만화 테니스의 왕자는 특이하게도 2009년부터 신 테니스의 왕자라는 이름으로 후속편을 연재하기 시작해 2020년 현재까지 연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후속작을 꼭 읽어야하는 것은 아니며, 2009년에 완결인 테니스의 왕자 본편만 보더라도 충분히 완결성있는 만화라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또, 이 또한 상기한 슬램덩크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화되었는데요.

 

2001년부터 2005년까지 TV방영, 이후 2009년까지 OVA소장용으로 판매해 제법 긴 분량의 애니메이션으로 나왔습니다.

TV방영분의 경우 한국명으로 로컬라이징되어 투니버스에서도 방영되었으니 추억의 애니메이션 삼아 보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완결 만화 추천] 3. 나루토(1999~2014, 키시모토 마사시)

 

완결 만화 추천 - 나루토

 

 

이 만화는 아마 모르는 분이 없으시리라 생각해요.

그만큼 유명한 만화이고, 특히나 최근들어서는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로 시작하는 밈의 주역이기도 해 작지만 재조명받기도 했습니다.

왕도적인 소년만화의 하나로 짜임새있는 스토리와 연출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만화인 나루토는 애니메이션, 게임, 연극, 실사 영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제작되곤 했습니다.

 

만화를 보고 남는 여운을 이런 미디어믹스로 해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 또한 보루토라는 이름으로 후속작이 나와 2016년부터 연재중인데요.

이는 스토리와 작화 모두 다른 작가가 담당한 것으로 원작과는 조금 다르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만, 상기한 테니스의 왕자와 마찬가지로 본편만으로도 완결성있는 작품이니 본편만 보셔도 무방하실 듯 합니다.

 

 

 

[완결 만화 추천] 4. 히카루의 바둑-고스트 바둑왕(1999~2003, 홋타 유미&오바타 타케시)

 

완결 만화 추천 - 고스트 바둑왕

 

 

히카루의 바둑이라는 이름보단 고스트 바둑왕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이 쪽 이름이 더 익숙하실 것 같습니다.

한국 단행본이 나올 때 이름으로 고스트 바둑왕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나왔기 때문인데요.

한국에서는 KBS에서 2004년부터 정식 수입해 방영해 더더욱 익숙할 테지만, 한국 방영판의 경우 왜색을 문제로 모자이크되거나 검열된 부분들이 많아 만화책으로 다시 한번 보면 더더욱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바둑이라는 다소 생소한 소재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어 일본과 한국 모두에서 바둑의 인기를 단숨에 끌어올려 준 작품인 고스트 바둑왕, 이 기회에 정주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추천해드린 만화들은 전부 후속작을 제외하고는 완결 만화로, 시간과 여유만 있다면 단숨에 읽을 수 있을 만큼 재미있는 만화들이랍니다.

 

밖에 나가기 힘든 때에, 혹은 시간을 죽이고 싶을 때에 읽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만화를 다 보고 나서는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구요.

또 그래도 여운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후속작까지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재미있는 완결 만화 추천이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애니 추천 BEST3 알아보기(일본 작품)

네이버 웹툰 추천 리스트 알아보기

완결 웹툰 추천 BEST3(네이버 웹툰)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