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 영화 추천 BEST3 알아보기

코미디 영화 추천해드립니다.

때로는 순수한 개그를 통해, 때로는 고도의 풍자를 통해 관객에게 웃음을 유발하는 코미디 영화는, 가벼운 분위기와 영화 내내 얻을 수 있는 재미로 인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장르의 영화입니다.

이 글에서는 그러한 코미디 영화 몇 편을 추천 해드리려고 합니다.

웃음과 재미를 얻고 싶으시다면 이 글에 소개되는 영화를 시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코미디 영화 추천

코미디 영화 추천 BEST3 알아보기

 

 

 

[코미디 영화 추천] 1. Th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

 

 

첫 번째로 추천해드릴 영화입니다.

“The Answer to Life, the Universe, and Everything=42”라는 일종의 밈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 밈은 바로 이 영화에 등장하는 내용이었는데요.

영화에서 주인공 중 한 명인 Zaphod Beeblebrox라는 외계인인 Life, the Universe, and Everything에 대한 궁극적인 해답을 찾아나서며 순수한 마음호라는 우주선을 타고 다닙니다.

사실 그에 대한 해답은 슈퍼컴퓨터에 이미 “42”라는 값으로 주어졌는데요.

 

“왜” 답이 42인지를 밝혀내기 위해 제작된 슈퍼컴퓨터였던 행성 지구가, 은하수 고속도로의 건설을 위해 제거되며 42가 그 궁극적 해답인 이유를 알 방법이 없게 된 것이었습니다.

Th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의 또 다른 주인공으로는 지구의 최후의 생존자 2인인 Arthur Dent와 Trillian McMilan, 그리고 또 다른 외계인인 Ford Prefect가 있습니다.

이들 네 명과 로봇인 Marvin은 우주를 배경으로 활동하며 행성 제작자를 만나는데요.

Magrathea라 불리는 행성에 방문하고, Vogons라는 외계인들을 만나는 등 독특한 경험을 하며 영화 내내 소소한 웃음을 유발합니다.

거대한 스케일의 스토리임에도 절대 무겁지 않은 코미디 입니다.

벌써 재밌지 않으신가요?

 

 

 

[코미디 영화 추천] 2. 전우치

 

 

두 번째로 추천해드릴 코미디 영화는 전우치입니다.

전우치는 강동원 주연의 한국 액션 코미디 영화인데요.

주인공인 도사 전우치가 500년 전 족자 속에 갇혔다가 현대의 서울에서 봉인이 풀린 채로 전설의 피리인 “만파식적”의 파편을 찾기 위해 요괴에 맞서는 내용입니다.

주인공 도사 전우치 역을 맡은 배우 강동원의 능청스러운 연기, 전우치의 조수 초랭이 역을 맡은 배우 유해진의 익살스러운 연기와 과장된 상황 묘사는 요괴가 등장하고 화려한 액션씬이 펼쳐지는 와중에도 웃음 주고는 합니다.

 

또한, 전우치가 도사로서 처음 등장할 때 “도사는 무엇이냐, 도사는 바람을 다스리며, 마른 하늘에 비를 내리며, 땅을 접어달리며, 날카로운 검을, 바람처럼 휘둘러 천하를 가르고, 그 검을 꽃처럼 다룰 줄 안다.”는 대사와 함께 흘러나오는 한국적이면서도 신나는 국악은 자칫하면 지루해질 수 있는 극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도사 전우치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내주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영화 전우치는 갑작스런 전개, 예언의 존재, 자연스러운 도술, 익살스러운 대사 등의 고전 소설의 특성을 그대로 살리며 정말 “한국적인 액션”, “한국적인 코미디”를 성공적으로 표현해냈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미디 영화 추천] 3. 3 Idiots

 

 

코미디 영화 추천 마지막은 3 Idiots입니다.

2009년에 제작된 인도 영화로 발리우드 걸작으로 불리곤 합니다.

3 Idiots의 주인공은 인도의 명문 공대에 재학 중인 3명의 동기들, Rancho와 Farhan, 그리고 Raju입니다.

Rancho는 천재형 괴짜로, 부잣집 아들이며 심지어 준수한 외모까지를 갖고 잇는 천재입니다.

 

그는 경쟁과 관습에 반대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려는 인물이며 자신의 주변인 역시 좋아하는 무언가를 찾아 그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행동하곤 합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정도가 심한 행위도 많이 하고, 한 학생에게는 거의 트라우마를 남길 법한 행동을 하는 등 타인의 가치와 사고를 존중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Farhan은 부모님에 의해 억지로 공대에 진학한 학생으로, 사실은 사진작가가 되고 싶어합니다.

 

그는 부모님을 설득하지 못하고 계속 고민하지만 Rancho의 도움으로 결국 유명사진작가의 조수가 되어 야생동물 사진작가라는 꿈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Raju는 가난한 집안의 유일한 희망으로 공대에 왔지만 다소 낮은 성적에 부담감을 크게 느끼며 미신에 의존하는 인물입니다.

영화의 후반부에는 자신의 부적을 모두 버리는 등 정신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들 세 친구의 코믹스러운 일상과 가끔씩은 감동, 진지한 고민을 하게끔 하는 소재, 꿈에 대한 갈등을 담은 3 Idiots는 여러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훌륭한 코미디 영화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코미디 영화인 Th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 전우치, 그리고 3 Idiots의 추천이었습니다.

무겁고 지겨운 일상에서 벗어나 크게 웃으며 부담을 잠시나마 털어버리고 싶다면, 가벼우면서도 저급하지 않은 느낌의 웰메이드 코미디를 보고 싶다면 이 영화들에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웃긴 선물 추천

판타지 영화 추천 BEST5

프로포즈 영화 TOP6 알아보기

한국 액션 영화 추천 TOP10 알아보기

추리 영화 추천 TOP7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