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영화 추천 BEST5
영화 | 드라마 정보 admin  

인생영화 추천 BEST5

인생영화 추천 해드립니다.

영화를 즐겨 보는 분들이라면 각자 이 영화만큼은 내가 두고두고 보고싶다고 느끼는 영화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런 영화들을 흔히 인생영화라고 칭하는데요.

스토리가 탄탄하거나, 좋아하는 배우가 출연한다거나, 연출이나 예술성, 음악성이 뛰어나거나, 영화가 주는 메시지가 좋거나.

 

각기 다른 여러가지 이유를 들어 자신의 인생영화를 정하곤 합니다.

나만 알고 있고 싶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과 그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다면 더욱 즐거운 일이지 않을까요?

계속 봐도 너무너무 좋은 영화들, 오늘은 많은 분들의 인생영화 중 추천할 만한 영화 5편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생영화 추천

인생영화 추천 BEST5

 

 

 

[인생영화 추천] 1. 매트릭스

 

 

인생 영화 첫 번째 추천 작은 한 세기가 지나고 다음 세기에도 길이길이 기억될 <매트릭스>입니다.

매트릭스는 SF 영화계의 역사에서 다시없을 고전 명작으로 많은 분들에게 인생영화로 자리 잡았는데요.

워낙 유명한 영화라 이 영화를 직접 보지 않은 분들도 영화 제목은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개봉 당시에도 매우 혁명적인 영화라는 평이 많았지만, 지금 보기에도 정말 독특하고 파격적인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워쇼스키 형제의 천재성이 영화 구석구석에 연출로써 녹아 있습니다.

또, 당대 최고 꽃미남 반열에 이름을 올렸던 키아누 리브스의 연기가 인상적이죠.

지금 시대에 와서야 익숙해진 AI를 영화 전반의 소재로 하고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영화 전반에 깔려 있는 철학적인 메시지까지 더해져 정말 어느 한 구석 소름이 돋지 않는 부분이 없었던 영화인데요.

매트릭스는 이 1편이 너무 유명한 명작이라 이 영화의 뒤를 잇는 시리즈가 계속 나왔지만 역시 명성에는 못 미친다는 평이 많습니다.

 

 

 

[인생영화 추천] 2. 죽은 시인의 사회

 

 

여러분의 인생은 두 번째로 소개할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기 전과 후로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이 영화는 몰라도 이 영화의 명대사인 ‘현재를 즐겨라’는 의미의 카르페디엠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을 텐데요.

1980년대 영화지만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명작영화로, 인생영화로 꼽는 이 영화는 잘 만든 좋은 영화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영화의 순기능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예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국 명문 아카데미에 새로 부임한 키팅 선생님은 명대사 ‘카르페디엠’을 외치며 학생들에게 색다른 수업방식으로 충격을 주면서 죽은 시인의 사회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언제나 따뜻한 말과 진심 어린 충고로 모든 학생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키팅 선생님의 모습에서 우리는 참된 선생이 어떤 사람이고, 참된 인생이란 어떤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에서 키팅 선생님 같은 분이 한 명이라도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운 좋은 인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생영화 추천] 3. 굿 윌 헌팅

 

 

무려 네이버 영화 평점 10점 만점에 10점을 기록하고 있는 엄청난 영화,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굿 윌 헌팅>입니다.

이 영화 역시 앞에서 본 <죽은 시인의 사회>처럼 한 사람의 가치를 알아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 일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영화인데요.

미국 최고 명문대학교 MIT에서 청소부를 하고 있지만 남들보다 뛰어난 천재적인 머리를 가지고 있는 윌이라는 소년의 재능을 알아보고, 그가 어린 시절 받은 상처를 함께 풀어나가기 위해 진정으로 노력하는 램보 교수의 이야기입니다.

한 사람의 인생에서 “네 잘못이 아니야”라고 말해주며 안아주는 선생님이 있다는 것, “내 인생 최고의 날이 언제인줄 아냐”고 말해주는 친구가 있다는 것, 아직 타인에 대해 완전히 마음을 열지 못한 사람에게 그럼에도 사랑을 먼저 말해줄 수 있는 애인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깨닫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인생영화 추천] 4. 미드나잇 인 파리

 

 

앞선 영화들보다는 예술성이 좀 더 가미된 네 번째 인생 영화 추천 작은 <미드나잇 인 파리>입니다.

제목에서도 조금은 유추할 수 있듯이 주인공 길이 파리의 밤거리를 돌아다니다가 홀연히 나타난 자동차에 타고 도착한 곳이 바로 1920년대의 파리였다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곳에는 평소 그가 동경해오던 당대를 대표하는 수많은 예술가들이 살고 있고, 그들과 친구가 되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꿈만 같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어딘지 모를 낭만적인 이야기와 영화 전반에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음악과 장면들이 풍부해서 예술적인 감성을 가진 분들이라면 충분히 푹 빠져 영화를 볼 수 있을 것인데요.

너무나 꿈꾸고 동경해온 과거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 이 시점이 바로 우리 자신의 진정한 황금시대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인생영화 추천] 5.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애니메이션 영화지만 언제 봐도 너무 좋은 다섯 번째 인생영화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지브리 영화가 인기를 얻게 된 주춧돌과 같은 역할을 한 작품인데요.

이 이후로도 지브리에서 수많은 영화들이 개봉하고 인기를 얻었지만 단연 이 영화가 지브리에서 가장 최고라고 자신 있게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독특하고 판타지적인 요소가 섞은 이야기로 처음에는 흥미롭게 보다 가도 뒤로 갈수록 어딘지 모를 가슴 먹먹함이 심장을 툭 치고 가는 영화라, 보고 나면 정말 어딘가 그 세계가 존재할 것만 같은 여운이 가시지 않습니다.

특히 영화의 감성을 더해주는 OST와 지브리 미남 주인공 중 한 명인 하쿠가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지요.

애니메이션이 관객에게 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담은 영화라 아마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인생영화로 회자되며 사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저작권 없는 음악 알아보기

인생영화 추천 BEST5

프랑스 영화 추천 BEST6

고전 영화 추천 BEST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