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 추천해드립니다.
중국영화라고 하면 제일 먼저 성룡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중국영화가 우리 나라에서 엄청난 흥행을 거둔 작품이 많이 없어 중국영화라고 하면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도 의외로 볼 만한 작품들을 많이 만들어냈는데요.
특히 대만과 중국영화를 통틀어서 살펴보게 되면 아름답고 풋풋한 로맨스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만을 포함한 중국 영화 중에 볼 만한 작품들을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영화들을 보고 나면 중국영화를 다시 보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중국영화 추천 BEST5
[중국영화 추천] 1. 화양연화
중국영화 추천 첫번째 작품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이야기하는 영화 <화양연화>입니다.
사랑을 노래하는 영화지만 이 영화의 사랑은 겉으로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주인공들의 사랑은 열렬하거나 격정적이지 않고, 지금 막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뜨겁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관객들은 이 두 주인공이 느끼는 아쉬움과 미련, 그럼에도 남아있는 사랑의 감정을 함께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는데요.
다가가려다가도 다가가지 않고 어느 정도의 거리를 계속 유지한 채 서로를 바라보기만 하는 두 사람.
별 다른 대사가 오가거나 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주인공들의 감정선을 그대로 느끼고 공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묘하고 아련한 감정을 연출하는 <화양연화>.
당시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영화에 출연한 장만옥과 양조위 배우가 영화의 멋을 한껏 더 끌어올려 주었는데요.
거기에 더해 홀릴 것만 같은 아름다운 색채들과 묘한 음악이 사랑이라는 주제를 심화시키는 매개체와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면 사랑을 하는 순간이 바로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임을 여실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영화 추천] 2. 말할 수 없는 비밀
판타지 로맨스라고 하면 바로 이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데요.
피아노에 천재적인 소질이 있는 주인공 상륜이 예술학교로 전학 오게 된 날, 학교를 둘러보다가 피아노 소리에 홀려 향한 음악실에서 여주인공을 만나게 됩니다.
피아노로서 교류하고 감정을 나누던 두 사람 사이에도 어느덧 미묘한 감정이 생기게 되는데요.
상륜은 그녀에 대해 좀 더 알아가고 싶어하지만 어딘지 모를 비밀스러운 태도로 일관하는 그녀의 모습은 의미심장한 구석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종의 사건으로 그는그녀를 더 이상 찾을 수 없게 되는데요.
이 영화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캐스팅, 전체적인 연출과 영상미, 음악까지 모든 것을 갖춘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피아노 배틀씬으로 너무나도 유명해진 영화이지요.
시간 여행 소재를 다루고 있어서 바뀌는 관점들을 잘 따라가다 보면 영화를 더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영화 추천] 3. 이별 계약
중국판 수지라고 불리는 예쁘고 귀여운 배우 바이바이허가 주연을 맡은 멜로 영화 <이별계약>입니다.
이 영화는 중국 박스오피스 1위와 동시에 역대 중국 멜로 영화 중에서도 엄청난 흥행을 하면서 최고의 오프닝기록을 갱신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주인공 두 남녀는 서로 사랑하지만 여 주인공이 남자에게 이별을 고하면서 두 사람은 5년 간의 이별 계약을 합니다.
하지만 어느 날 남자 주인공이 결혼한다는 소식을 들은 여 주인공. 5년 후 이별 계약이 끝나고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어떻게 될까요?
멜로 영화답게 영화 초반에는 유쾌하고 상큼한 내용이 주를 이루는데요.
특히 바이바이허가 남 주인공의 결혼을 방해하기 위해 하는 술수(?)들이 너무 귀여워 보입니다.
여느 멜로 영화처럼 뻔한 듯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보는 사람들도 뻔하다는 것을 알고 보지만 그 유치하고도 순수한 사랑은 보는 이에게 여운과 눈물을 남기는데요.
이 영화에는 나름의 반전도 있기 때문에 끝까지 집중하고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국영화 추천] 4. 청설
사랑은 통역하지 않아도 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영화 <청설>입니다.
수영장에 청각장애인 언니를 위해 도시락 배달을 온 여주인공 양양과 그런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는 남주인공 티엔커.
둘은 종종 만남을 유지하지만 두 사람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어느 날 청각장애인 언니에게 위험한 일이 일어나면서 양양은 죄책감으로 티앤커를 만나지 못하게 되는데요.
과연 그들의 사랑은 이루어 질 수 있을까요?
영화 내내 어떠한 자극적인 요소 없이 양양과 티앤커, 양양의 언니 이 세 사람을 중심으로 잔잔하게 흘러가면서 사랑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맑고 순수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들의 관계도 볼 만하지만 남자 주인공의 가족들이 너무 좋은 분들이라 여러모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인데요.
이 영화 역시 나름의 반전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집중하면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국영화 추천] 5. 나의 소녀시대
많은 중국 여학생들의 첫사랑, 왕대륙 배우가 주연을 맡은 상큼달달 로맨틱코미디 <나의 소녀시대>를 마지막 중국영화 추천 작품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학창 시절에만 느낄 수 있는 그 풋풋하고 설레는 감성을 한껏 살려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기억 조작(!)을 유발하며 쉽게 헤어나오지 못하게 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데요.
학생들이 보여주는 귀엽고 따뜻한 로맨스 영화입니다. 현재-과거-현재 순으로 영화가 진행되는데요.
현재의 모습에서 어른이 된 주인공이 회사에서 라디오를 듣다가 ‘현재 자신의 모습을 좋아하시나요?’ 이 문구를 듣고 학창시절 소중했던 기억들과 과거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거기서 만난 학교 최고 인기남과 얽히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서로 좋아하는 사람과 잘 되기 위해 협업하는 두 주인공. 그러던 어느 날 서로가 서로를 좋아하게 됨을 깨닫게 되고 미묘한 관계가 시작되는데요.
뻔한 내용이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알콩달콩한 영화입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