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만한 영화 추천 BEST3

볼 만한 영화 추천 BEST3

볼 만한 영화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최근 NETFLIX, WATHCA Play 등의 영화 감상 및 스트리밍 서비스가 확대되며 외국 영화를 집에서 가볍게 감상하는 사람들의 수가 급속하게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화를 한 편 보고 싶어도 해당 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종류의 영화에 대체 무엇을 감상해야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의 수 역시 많이 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볼만한 외국영화를 몇 편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볼 만한 영화 추천

볼 만한 영화 추천 BEST3

[볼 만한 영화 추천] 1. The Rocky Horror Picture Show

 

 

“나는 이 영화에 객관적인 평점을 주기가 힘들다. 옛 연인처럼 사랑하기 때문이다.”

 

 

볼 만한 영화 추천 첫번째 작품은 로키호러쇼입니다.

The Rocky Horror Picture Show에 대해 한 평론가가 남긴 이 두 문장은, The Rocky Horror Picture Show가 갖는 매력을 단적으로 보여주지 않나 싶습니다.

The Rocky Horror Picture Show는 혼란스럽고, 신나고, 어둡고, 재미있는, 그야말로 하나의 단어로는 절대 정의할 수 없는 분위기를 가진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The Rocky Horror Show라는 뮤지컬이 오컬트 뮤지컬 영화로 재탄생한 것인데, Brad와 Janet이라는 한 커플이 우연히 머물게 된 한 고성을 그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고성에서 두 연인은 Transylvania에서 왔다는 외계인들을 만나고, Doctor. Franken이 탄생시킨 생물체를 만나고 외계인들의 Time Warp 파티를 구경하는 등 다소 초현실적인 경험을 하게 됩니다.

영화에 잔인한 연출이나 스토리가 등장하며 어두운 요소가 보이기도 하지만, 그 요소를 풀어내는 방식과 각종 뮤지컬 넘버로 인해 영화 자체의 분위기는 신비롭고 정신없는 밝음으로 그려집니다.

그런 만큼, The Rocky Horror Picture Show는 스토리에 대한 고민이나 심오한 해석 없이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영화로는 제격일 것 같습니다.

이 영화는 왓챠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볼 만한 영화 추천] 2. Inception

 

 

볼 만한 영화 추천 두번째 작품은 ‘인셉션’입니다.

Inception은 앞에서 추천한 The Rocky Horror Picture Show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성격을 가진 영화입니다.

전자가 가볍고, 해석이 불필요한 난해함을 선보였다면 Inception은 무겁고, 엄청난 사고와 해석을 요하는 난해함을 선보이는 영화입니다.

Christopher Nolan 감독이 연출이라는 점에서 이미 이 영화의 탄탄한 스토리와 거대한 스케일의 영상이 예상되시죠?

 

Inception은, 쉽게 말하자면 타인의 꿈 속에 진입해 어떠한 생각을 심어두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자각몽과 몽중몽, 타인의 꿈 속에 들어가는 행위, 꿈주인의 무의식에게 공격을 받는 것.

 

꿈 속에서 공간을 창조하고 사물을 결합하고 새로운 것을 생성하는 능력 등 Inception에 등장하는 여러 키워드와 소재는 난해하고도 창의적이라 감상자에게 끊임없는 긴장과 흥미로움을 유발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꿈 속에서는 무한히 움직이지만 현실에서는 결국 멈추는 팽이 토템(totem)의 활용은 결말에 약간의 의심쩍음을 남기는데요.

주인공이 꿈에서 깬 채로 해피엔딩을 맞이하는 것인지, 꿈 속에서 깨지 못한 채로 행복을 꾸며내는 것인지, 꿈과 현실의 경계가 모호해진 것인지에 대한 분분한 해석을 유도합니다.

마지막까지도 Inception의 독특한 분위기를 유지시키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영화의 가장 결정적인 순간에 깔리는 배경음악인 “Time” 역시 Inception을 신비롭고 매혹적인 영화로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만약 Inception의 감상이 망설여진다면 이 음악을 통해 영화의 분위기를 미리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볼 만한 영화 추천] 3. Sing Street

 

 

볼 만한 영화 추천 마지막 작품은 ‘싱 스트리트’입니다.

Sing Street는 1980년대의 한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뮤지컬 영화입니다.

배경이 1980년대인만큼, 영화 전반에서 복고의 느낌이 나는 건물, 소품, 의상들이 많이 등장하며 각 뮤지컬 넘버들도 당시의 음악과 유사한 리듬을 갖는 밴드 음악이라 Sing Street를 보며 시각과 청각 모두 당시의 분위기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Sing Street에서 다루는 소재는 음악과 꿈, 사랑이라는 전형적인 하이틴 키워드이며, 영화를 풀어나가는 방식도 희망적이라 어떻게 보면 전형성을 갖고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ing Street만의 그 복고적인 분위기와 영상미, 그리고 의미 있는 가사의 넘버를 통해 그런 전형성을 Sing Street만의 개성으로 재해석해 제시하기 때문에 영화를 보며 절대 지루함은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We get struck in the dirt and we can’t see where we are going, … But I won’t be waiting here for the world to win me gold, … This is your life, you can go anywhere, you gotta grab the wheel and own it, you gotta put the pedal down, and drive it like you stole it.”

 

Sing Street 특유의 복고적 하이틴스러움이 가장 잘 드러나는 넘버인 “Drive it like you stole it”의 가사 일부입니다.

전형적이지 않은 하이틴, 복고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Sing Street 영화를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기까지, The Rocky Horror Picture Show, Inception, 그리고 Sing Street의 추천글이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애니메이션 영화 추천 순위 BEST5

카카오 웹툰 추천 BEST7

판타지 영화 추천 BEST8

뮤지컬 영화 추천 BEST2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