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admin  

6.25전쟁 참전국가 사망자 수 기간 한국전쟁

안녕하세요. 2020년의 상반기 마지막 달~ 6월 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시간이 휘리릭 지나가는 것 같네요. 여름에 덥더라도 덴탈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 전쟁에 대해 몰랐던 부분을 배워보겠습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6월 6일은 현충일이고, 6월 25일은 한국 역사의 비극, 한국 전쟁이 일어난 날 입니다. 6.25 참전국가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지만 정확히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사실 저도 잘 몰랐는데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보고 급관심이 생겼습니다. 한국전쟁에서 전사하신 군인들의 유가족분들이 한국을 방문한 영상이었는데요. 국가보훈처에 잘 안내 해 주셔서 보는 저도 뿌듯하더라구요. 

 

 

 

 

한국전쟁에 참전한 국가는 총 63개국 입니다. 6.25 전쟁은 역대 전쟁 중 가장 많은 국가가 단 하나의 국가를 위해 지원한 전쟁이기도 한데요. 어떻게 보면 고맙기도 하지만, 또 다르게 보면 한국의 지정학적 위치가 그렇게 만들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참전국가는 전투 및 병력 파병국, 의료 파견 지원국, 물자 지원국 등으로 나뉘는데요. 군인을 보낸 나라는 미국, 영국, 캐나다, 터키, 호주, 필리핀, 태국, 네덜란드, 콜롬비아, 그리스, 뉴질랜드, 에티오피아, 벨기에, 프랑스, 남아프리카, 룩셈부르크 등 총 16개국 입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 때에도 정부는 참전 군인들에게 마스크를 보내기도 했죠. 끝까지 우리가 은혜를 잊지 않는다고 보여주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한국전쟁은 1950년 6월 25일 시작해 1953년 7월 27일 정전 상태가 되엇습니다. 

 

 

사망자 수는 통계 내기가 매우 어려운데요. 국군 사망자는 14만명으로 보는데, 정확하지 않아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유엔군도 4만명이 전사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남북한 민간인 250여만명도 전쟁의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다시는 이런 전쟁이 한반도에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