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관련주 대장주 5g통신

Loading...

안녕하세요. 오늘은 5g 대장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5g 관련주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하지만 모두가 상승을 타는 건 아니고 희비가 엇갈리기도 합니다. 

5G는 꽤 오랫동안 들어 왔었죠. 이제 현실이 되고 있는데요.

한국은 지금 5세데 통신 테크놀로지 세상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통신망에 있어서는 전세계 선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향후 10년간 5g 산업은 전세계로 뻗어 나갈 것으로 전문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5g 관련 기업은 많습니다. 그 중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기업은 에프알텍과 케이엠더블유 입니다.

 

에프알텍은 5G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에 선두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2016년 10월 KT와 협력, 5G 커버리지를 확보할 수 있는 ‘5G 중계기’의 시연을 세계 최초로 성공한 바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는 5G 장비 관련 주식으로 꼽히는데요. 1991년 1월 설립되었고 2000년에 코스닥 상장을 이룬 무선통신장비 제조 기업으로,  약 357명 종업원수를 가진 중견기업 입니다. 

 

이 외 오이솔류션, 서진시스템, 에이스테크, 솔본, 대한광통신, 이수페타시스, 라이트론 등이 있습니다.

모두 5g와 관련 깊은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체로 각종 뉴스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 때문에 정부에서는 한국판 뉴딜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한국판 뉴딜의 뼈대가 되는 것은 5G 이동통신, 데이터, 인공지능 인데요.이와 관련 되어 테마주로 꼽히는 것들은 에이스테크, 가온미디어, 싸이맥스, 고영, 스맥, 휴림로봇 등이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는 5G 네트워크 고도화와 인공지능(AI) 인프라 확충 등을 담은 디지털 인프라 구축, 비대면 산업 육성, 국가기반시설(SOC) 디지털화 등이 핵심 내용입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