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극 영화 추천 BEST8
영화 | 드라마 정보 admin  

사극 영화 추천 BEST8

사극 영화 추천 리스트 알아보겠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오늘 전해드릴 추천 리스트는 ‘사극’ 장르인데요.

다른 시대상의 환경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보는 것만으로 조금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전달해드리는 리스트가 여러분이 영화를 고르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사극 영화 추천

사극 영화 추천 BEST8

[사극 영화 추천] 1. 명량

 

 

2014년 7월 개봉한 영화 [명량]은 김한민 감독의 작품입니다.

최민식, 류승룡, 조진웅 등이 출연하였으며, 개봉 12일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 영화 중 최단 기간에 1천만 관객을 기록한 내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종 1천 7백만 명의 관객 수를 모았으며, 개봉 18일 차에는 영화 ‘아바타’를 넘어서는 관객수를 모았습니다.

정유재란 초 일어난 명량 해전을 소재로 하였으며, 역사적 고증과 더불어 오락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명성에 따른 흥행이었다는 주장과 함께 스크린 독과점으로 인한 해외 작품 선택의 자유를 보장받지 못했다는 비판도 있습니다.

[사극 영화 추천] 2. 광해, 왕이 된 남자

 

 

2012년 9월 13일 개봉한 추창민 감독의 작품입니다. 광해군 역을 맡은 이병헌 외에 류승룡, 한효주, 장광 등의 배우가 출연하였습니다.

정치적으로 생명의 위협을 느낀 광해가 자신과 똑같이 생긴 대역으로 만담꾼 하선을 찾아 왕의 역할을 대신하게 하는 내용으로, 이병헌이 광해 역과 더불어 하선 역할을 맡았습니다.

[광해, 왕이 된 남자] 역시 역대 대한민국 1천만 관객 영화 중 하나입니다. 2012년 10월 열린 제 49회 대종상 영화상에서 다수의 상을 받았습니다.

역대 한국 영화 흥행 10위에 기록하는 작품입니다.

[사극 영화 추천] 3. 천문 : 하늘에 묻는다

 

 

2019년 12월 26일 개봉한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허진호 감독의 작품입니다. 넷플릭스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장영실 역을 맡은 죄민식과 세종 역을 맡은 한석규 주연의 영화로, 조선시대 최고의 발명가 장영실과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고증에서는 아쉬운 측면을 보이고 있지만, 영화 전체적으로 장영실과 세종대왕의 일명 브로맨스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누적 관객수 200만명으로 손익분기점인 380만 명에는 도달하지 못한 영화입니다.

[사극 영화 추천] 4. 나랏말싸미

 

 

2019년 7월 24일 개봉한 [나랏말싸미]는 조철현 감독의 작품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천문 : 하늘에 묻는다]와 같이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송강호, 박해일, 전미선 주연으로 세종대왕과 신미대사를 둘러싼 한글 창제와 관련된 비화를 다루는 영화입니다.

[나랏말싸미]를 둘러싼 역사 고증 논란도 있었는데요. 실제로 훈민정음의 창제에 관련해서는 학계에서도 다양한 가설과 연구 기록들이 존재합니다.

기존의 학계에서는 훈민정음은 세종대왕이 단독 창제했다고 여기고 있지만, 본 영화에서는 신미대사가 훈민정음을 만들었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 갈등이 빚어졌습니다.

더불어, 영화 개봉 전인 7월 15일에 있었던 기자간담회에서 조철현 감독의 발언으로 인해 감독의 왜곡된 역사 인식으로 제작된 영화라는 비판이 일기도 했습니다.

[사극 영화 추천] 5. 관상

 

 

한재림 감독의 [관상]은 2013년 개봉하였습니다. 송강호, 김혜수, 백윤식, 이정재, 조정석, 이종석 등 비중있는 배우들의 출연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관객수는 913만 명으로 아쉽게도 1천만 관객 영화에는 등극하지 못했습니다.

계유정난의 배경으로 하는 영화로, 관상가라는 상상력을 덧붙인 팩션 사극 영화입니다.

수양대군을 맡은 이정재의 첫 등장씬이 명장면으로 꼽히며 대중들의 평가도 전반적으로 좋은 작품입니다.

추석이나 설날 등 명절 특선영화로 자주 나오기도 했습니다.

[사극 영화 추천] 6. 밀정

 

 

[밀정]은 2016년 개봉한 영화로, 김지운 감독의 장편 연출 작품입니다. 송강호, 공유, 한지민 주연의 작품입니다.

헐리우드 대형 스튜디오인 워너 브라더스가 최초로 제작비를 전액 투자한 한국 영화입니다.

2016년 베니스 영화제 비경쟁 부문,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 외국어 영화 부문 한국 영화 출품작으로 선정되었으며, 토론토 국제 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받기도 했습니다.

소설 원작은 ‘1923 경성을 뒤흔든 사람들’이며, 황옥 경부 폭탄사건을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왓챠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다음에 소개해드릴 암살과는 다른 매력을 가진 영화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오락성보다는 무거운 분위기와 배우들의 연기에 중점을 둔 영화입니다.

누적관객수 750만명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사극 영화 추천] 7. 암살

 

 

최동훈 감독의 [암살]은 2015년 개봉한 영화입니다.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조승우, 조진웅 등 베테랑 배우들이 출연한 작으로, 1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국내 상영 영화 역대 11위를 기록한 작품입니다.

일제강점기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 작전을 소재로 하였습니다.

실제 조선 총독인 일본 육군 대장이었던 우가키 가즈시게의 암살 작전을 모티브로 한 영화입니다.

전지현은 일본인 미츠코와 독립운동가인 안옥윤을 동시에 연기하였습니다.

[사극 영화 추천] 8. 최종병기 활

 

 

2011년 8월 10일 개봉한 [최종병기 활]은 김한민 감독의 작품입니다.

김한민 감독의 다른 작품으로는 앞서 소개해드린 [명량]이 있습니다. 박해일, 류승룡, 문채원이 출연했고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한 사극 영화입니다.

일반판은 15세 관람가로, 감독판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바람은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하는 것이다”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후반부를 멋지게 장식하였습니다.

흔히 사극에서 다루지 않는 소재인 활을 중심으로 액션을 선보였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7백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사극 영화 흥행 6위를 기록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소설 추천 BEST3 알아보기

왕좌의 게임 결말 정보 알아보기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TOP5 알아보기

로맨스 코미디 영화 추천 리스트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