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정보

넷플릭스 영어 공부 추천 미드 TOP6 알아보기

by 온오프온 2020. 9. 24.

넷플릭스 영어공부 하기위한 미드 추천해드립니다. 

 

요즘 유튜브와 함께 가장 많이 사람들이 보는 서비스가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는 구독을 하면 원하는 시리즈를 마음껏 볼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특히 미국발 서비스인만큼 영어로 제공되는 드라마, 영화 등이 많아서 영어 공부하기에도 좋은 리소스가 많습니다.

영어 자막과 함께 시청하거나 한글 자막으로 시청해도 빠르게 말하는 영어 리스닝에도 도움이 되고 실제 미국인들이 사용하는 영어를 습득하기에 매우 좋은 자료입니다.

 

그러면 영어 공부하기에 좋은 넷플릭스 시청물이 뭐가 있는지 가볍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영어 공부 추천 미드 TOP6 알아보기

 

 

1. 브레이킹 베드 (Breaking Bad)

 

 

 

 

 

나빠질 것이다, 혹은 삐뚤어 지다 등의 의미를 지닌 브레이킹 베드는 노벨 화학상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지성이자 화학 선생님으로 바른 생활 사나이의 표본 같은 삶을 사신 분입니다.

 

그런 미국의 평범하면서도 지성적으론 뛰어난 중년의 남성이 시한부 선고를 받고 180도 달라진 삶을 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상당히 인기가 많은 미국 드라마입니다.

 

확실히 영어도 많이 배울 수 있는 드라마이고 화학 관련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과학에 관심이 많은 분이면 재미가 쏠쏠합니다.

 

 

 

2. 키싱 부스 (Kissing Booth)

 

 

 

 

 

 

유명한 하이틴 영화로 1편에 이어 2편까지 제작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이틴 물인 만큼 고등학생들이 배경으로 영어도 알아듣기 편하고 자주 쓰이는 생활 영어가 많이 나와서 영어 회화 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영화입니다.

 

더군다나 재미까지 있으니 계속 보고 또 보고 하면서 반복 학습으로 익혀지는 영어로 재밌는 학습을 도울 것입니다.

귀여운 여주와 남주의 잘생김은 눈까지 호강하게 합니다.

 

 

 

3. 치킨 트랩 (Chicken Trap)

 

 

 

 

 

B급 감성의 영화를 좋아하고 가볍게 즐기는 영화를 선호한다면 이 영화가 좋습니다.

미국 흑인들의 영어를 듣는 공부도 되고 내용 자체는 무거워 보일 수 있지만 분위기와 컨셉이 매우 가벼워 보는데 전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B급 감성으로 유머러스해 보면서 웃을 수 있어 영어 공부하면서 즐거울 것입니다.

 

 

 

4.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To all the boys I’ve loved before)

 

 

 

 

넷플릭스 최대 화제작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소설의 영화 버전입니다.

로맨스물을 좋아한다면 이미 수도 없이 들어봤을 영화입니다.

1편과 2편이 제작되었고 둘 다 주인공 여자의 독백이 잔잔하게 들어가 영어 공부하는데는 정말 최적인 사운드입니다.

또 생활 속 자주 쓰이는 표현들도 종종 등장해 간단하고 쉬운 영어 공부가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영화입니다.

 

 

 

5. Too hot to handle

 

 

 

영화, 드라마보다 리얼리티 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또 19금 청불로 자극적인 것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too hot to handle도 추천드립니다.

모델 같은 비주얼을 가진 남녀들이 모여 돈이 걸린 상태로 스킨십을 금지하는 리얼리티 쇼로 가볍게 보기 좋습니다.

리얼리티 쇼인만큼 다양한 생활 영어 표현을 들어 볼 수 있고 리얼리티 특성 상 다양한 악센트들이 나오니 영어 리스닝에 다양성을 추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점점 흥미진진해지는 구도 등에 의해서도 끝까지 보면서 영어를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Keeping up with the Kardashians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셀럽 중 한 명인 카다시안이 탄생하게 된 리얼리티 쇼입니다.

역시 미국 사람들의 일상 회화를 통해서 영어 공부가 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시청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미국에서 가장 핫한 가족을 그리고 있는 만큼 현재의 트랜드나 사회 모습을 반영하고 있어 보면서 색다르게 다가올 수 있는 부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평소 궁금했던 분이시라면 넷플릭스를 통해서 카다시안 가족 일가의 모습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영어 공부 방법

 

 

 

넷플릭스에는 정말 많은 영상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과 기분에 맞추어 시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영어 공부에 초점을 맞춰서 시청을 감상하는 데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영어 자막

 

 

영어 공부하는데 있어서 의역과 단어 개수 제한이 걸린 상태로 번역이 된 한글 자막보다는 순수하게 영어 표현을 따내어 익히기 위해선 영어 자막을 통해서 시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많은 넷플릭스 영상들은 영어 자막 기능이 있습니다.

영어 자막을 보면서 어휘를 향상시키고 실제로 사용하는 많은 숙어와 표현들을 배울 수 있겠습니다.

한글 자막으로 보다 보면 마음이 쉽게 영어에서 풀어지고 내용에만 단순하게 집중하게 되는데 영어 자막을 통해 지속적으로 듣는 것과 보는 것을 맞춰 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혀지거나 눈에 띄어 알게 되는 부분이 축적될 것입니다.

 

 

 

2. 반복

 

 

영어는 언어입니다. 언어는 자주 노출되고 자주 사용하는 반복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한 번만 시청하고 끝내기 보다는 여러 번 반복하거나 잘 이해 안된 영어가 나온 구간만 반복해서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는 잘 모르겠던 부분만 따로 기록해 놓거나 캡쳐를 해 두었다가 꺼내 보는 방안도 있습니다.

영어를 잘하는 것에는 결국에는 적극적으로 영어를 하는 방법 외에는 딱히 없습니다.

귀찮더라도 반복하시길 바랍니다.

 

 

 

3. 토의

 

 

친구들과 보고난 후 감상을 이야기하듯, 영어 적인 측면에서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훨씬 기억하기 좋고 더욱 영어 학습에 관련하여 다양한 생각이 들 것입니다.

이러한 좋은 선순환이 반복되면 영어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의욕이 시들지 않아 꾸준한 영어 공부가 가능할 것입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컨텐츠

 

만화 뷰어 추천 TOP 6 알아보기

 

만화 뷰어 추천 TOP 6 알아보기

만화 뷰어 추천 집에 있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면서 집에서 있는 동안 또는 여가 시간에 책이나 잡지, 웹툰 등을 보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진 듯 합니다. 뷰어를 활용한다면 만화나 웹툰을 더욱 편

malevoicechoir.net

 

 

댓글2

  • notom 2020.09.24 12:05 신고

    브레이킹 배드 너무보고싳었는데.. 정말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까요..? 전문용어나 슬랭만 너무 많을까봐 걱정중이에요
    답글

    • 미드 2020.09.24 12:57

      사실 누구나에게 다 좋은 미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익숙해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입장에서 흥미있는 미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