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재난지원금 지원확정 신청 방법은?

 

 

3차 재난지원금 지원 확정 신청 방법은?

 

안녕하세요. 잡힐듯 잡히지 않는 코로나 19로 인해 다들 어려움이 많으실 거라 생각 듭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속에 희망이 되어주는 3차 재난지원금 확정에 대한 소식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이 포스팅을 읽어 보시고 부디 도움되시길 바라며 3차 재난지원금 지원 확정에 대한 이야기와 금액, 지원범위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보시고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2021년 1월 중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

 

29일에 정확한 지급기준과 신청방법 등이 공개 될 예정이라고 하고, 신청방법은 2차 지원금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초 예상했던 3조 원을 뛰어넘는 5조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1차 재난지원금 때 14조 3,0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었었고 2차 재난지원금 당시에는 7조 8,000억 원으로 1차에 비해 줄어들었습니다.

이번에 3차 재난지원금은 이러한 1,2차 때보다 더욱 적어진 5조 원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지원 대상에 대해 제한적이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그러나 소상공인 위주로 차등지급이 될 것으로 길어지고 있는 코로나 19로 지친 자영업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알려 드리는 것은 지원 금액에 대한 내용 입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에 정리해 두었기 때문에 해당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차 재난지원에의 지원금은 일반 자영업자는 100만 원, 카페와 식당, 독서실 및 pc방과 같은 집합 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200만 원, 노래방 유흥주점 실내체육시설 등 집합금지 업종은 300만 원입니다.

아무래도 집합 금지 업종에 대한 피해가 제일 컸기 때문에 이번 재난지원금에서도 제일 많은 금액을 지원받는데요.

추가적으로 프리랜서와 특수고용노동자에게도 50만 원의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집합금지 업종의 경우 제일 큰 액수의 지원금을 지원받는데요.

 

아무래도 영업손실이 더 심하다고 생각되는 업종에 차등지급을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다만 이로 인하여 집한 제한 업종의 반발이 예상되는데요. 실질적인 피해규모는 집합 금지 업종과 크게 다를 바 없지만 지원금은 100만 원 가까이 차이가 나게 되었으니 이런 부분에 대한 실질적인 불만이 예상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공지된 바가 없는데요. 빠른 시일 내로 공지가 될거라 생각 됩니다.

지급 시기 또한 1/1부터 지급을 시작하여 설 연휴 전까지는 100% 현금으로 지급하겠다고 발표가 되었기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한눈에 정리 ]

 

– 일반 자영업자는 100만원

– 카페와 식당, 독서실 및 pc방과 같은 집합 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200만 원

– 노래방 유흥주점 실내체육시설 등 집합 금지 업종은 300만 원

– 프리랜서와 특수고용 노동자에게도 50만 원

 

이럴 때일수록 각자의 생활 방역을 철저히 하고 안전하게 건강 잘 지키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