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 만화 정보

만화 뷰어 추천 TOP 6 알아보기

by 온오프온 2020. 9. 23.

만화 뷰어 추천

 

집에 있는 시간이 점차 늘어나면서 집에서 있는 동안 또는 여가 시간에 책이나 잡지, 웹툰 등을 보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진 듯 합니다.

뷰어를 활용한다면 만화나 웹툰을 더욱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데요.

전자기기를 이용할 때 만화를 볼 때 활용하면 좋을 뷰어 프로그램에는 무엇이 있는지,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MComix

 

 

 

 

 

 

특히 사용이 편리하고 간단한 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뷰어는 윈도우 체제와 리눅스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한 번 깔면 계속해서 더 좋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무료라는 점도 아주 큰 장점이겠죠.

대부분의 뷰어와 같이 자신이 보고 있는 만화들을 저장하는 라이브러리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jpg 뿐만 아니라 pdf와 같은 다양한 확장자의 파일들을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더욱 편리한 점은 화면의 왼쪽 부분에 작은 크기로 다른 페이지들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더욱 빠르게 원하는 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풀 스크린 모드는 물론 자신이 원하는 방식에 따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뷰 화면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맞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두 개의 페이지가 보이는 더블 페이지 모드도 있으며, 넘기는 효과인 RIGHT-TO-LEFT 모드도 가지고 있습니다.

 

 

 

2. 꿀뷰

 

 

 

 

 

 

꿀뷰는 윈도우10과 윈도우7 등과 같은 체제에서 지원되는 뷰어로, 꿀뷰 홈페이지를 통해서 설치하실 수 있으며,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먼저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 파일들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뷰어 모드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이미지를 꽉차게 보거나 원본 사진 그대로 보는 것 중에 선택하시면 되며, 이 조작은 단축키인 0과 9를 활용해서 빠르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만화책과 같은 느낌을 원하시면 두장보기 기능을 통해서 만화책을 두 장씩 보시면 됩니다.

압축파일 형태라도 그대로 뷰어를 통해 보실 수 있다는 점 또한 좋은 기능입니다.

 

 

 

3. Comicrack

 

 

 

 

 

 

Comicrack은 어플과 윈도우에서 모두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체제, 그리고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와 Ios 체제에서 모두 지원하고 있는데,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은 윈도우를 위한 것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징 첫 번째는 다양한 만화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미 여러 종류의 만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설치 없이도 몇 가지 만화를 즐기실 수 있으며, 그 라이브러리의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자료들을 체계에 맞춰 정리하고 그것을 보는 특징을 가진 사람이라면 더욱 잘 맞을 듯 합니다.

 

두 번째는 여러 개의 책을 동시에 읽는 분들을 위한 것인데요, 여러 개의 책을 동시에 읽을 수 있도록 이중으로 된 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각 책을 어디까지 읽었는지 저장도 하실 수 있으니 더욱 편리 하겠네요.

 

이중 뿐만 아니라 삼중까지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단축키를 활용해서 다양한 창으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작이 더욱 편리합니다.

 

 

 

4. Simple Comic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맥 디자인에 맞게 이 뷰어 또한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더욱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조작과 그 설계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만화 뷰어 중에서 가장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능까지도 심플한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파일을 불러올 수 있고, 여러 개의 페이지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등의 필수적인 기능은 당연히 가지고 있고, 잘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맥 운영체제가 아닌 다른 체제에서는 사용이 어렵다고 하니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 마루 만화뷰어

 

 

 

 

 

마루 만화뷰어는 안드로이드 체제에서 지원하는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활용해 사용할 때 해당 기기에 다운 받아진 만화가 아니더라도 드라이브에서 바로 불러와서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페이지를 어떠한 순서로 볼지도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으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는 방식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일본 만화를 보실 때는 그 반대로 설정하셔서 읽으시면 됩니다.

화면을 넘기는 방식 또한 여러가지가 있는데, 탭, 화살표 버튼 클릭, 음량 버튼 등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타이머, 광고 위치, 그림의 최소 크기, 애니메이션, 해상도 등 다양한 옵션이 있으니 설정에 한 번 들어가서 본인에게 맞게 최적의 상태를 설정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겠네요.

 

 

 

6. 코믹글래스

 

 

 

 

 

 

코믹글래스 또한 Simple Comic과 비슷하게 iOS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만화 뷰어입니다.

유료라는 점이 어려울 수 있지만 만화를 보다 편리하게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 번 구입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책장이라고 불려지는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본인에게 있는 다양한 만화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실 수 있으며 보다 쉽게 원하는 만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활용해 만화를 직접 넣으시거나 다양한 드라이브를 통해 만화를 불러오시는 방법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만화를 뷰어와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맥 체제에 적응하신 분들은 이 뷰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편리하시겠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