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admin  

1호 태풍 봉퐁 경로 위치 예상 진로 뜻

안녕하세요. 날씨가 후덥지근 하네요. 올해는 5월초부터 여름 날씨 같습니다. 여름이 빨리 찾아 온 것 같은데요. 여름하면 태풍을 빼 놓을 수 없죠. 작년에는 6월부터 태풍 소식이 들렸는데, 올해는 1호 태풍 봉퐁이 어제 발생했습니다. 

 


 

오늘 기상청에 따르면 어제 12일 밤 9시쯤 필리핀 해상에서 발생한 태풍 봉퐁은 이날 오전 9시 세부 동북동쪽 약 570km 해상까지 북상했다고 하는데요. 2020년 1호 태풍 입니다. 현재 전세계는 코로나로 힘들기 때문에 올해 태풍이만이라도 조용히 지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인데요. 

 

 

 

이 태풍은 필리핀 마닐라 내륙을 지난 뒤 오는 17일 오전 대만 타이베이 남쪽 해상을 지나 방향을 꺾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많은 태풍이 필리핀 쯤에서 발생한 뒤 대만을 거쳐 한반도 혹은 일본을 향해 가는데요. 

 

 

태풍 봉퐁의 현재 크기는 소형이며, 시속 4km로 서진 중이다. 중심기압은 992hPa(헥토파스칼), 최대풍속은 시속 83km(초속 23km) 입니다. 아직까지는 태풍 봉퐁이 어디로 향하는 예측하기에는 어렵다고 합니다. 내륙과는 거리가 있는다고 하는데요. 

 

 

작년에는 여러 태풍이 한반도를 지나갔었죠. 다행히 큰 피해를 주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지난해 9월에 한국을 강타했던 13호 태풍 링링은중형 크기의 태풍으로 매우 강한 바람과 비를 몰고 왔었습니다. 

 

 

요즘에는 태풍 이름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봉퐁은 마카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말벌’을 의미 합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많이 자제하실 텐데요. 태풍이 한국을 강타하지 않아도 지나가는 길에 비, 바람이 많이 불테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실시간으로 태풍 위치를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한반도를 찾아서 줌 하면 태풍 방향이 보입니다. 

 

https://earth.nullschool.net/#current/wind/surface/level/orthographic=132.00,32.89,1638/loc=126.392,28.804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