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알쓸신잡 admin  

주 52시간 근무제

주 52시간 근무제

주 52시간 근무제

 

 

 

 

 

 

주 52시간 근로제 때문에 월급이 삭감 되었어요. 어쩔수 없이 야간에 알바를 뛰어야겠네요.

이제 주 52시간 근무제가 300인 이상 기업에도 적용되면서 월급이 삭감 되어

힘들어하는 근로자 이네요.

 

정확히 이야기 하면 월급이 아닌 지금 까지 매달 받았던 야근 수당, 주말 특근 수당이

삭감 되면서 힘들어 하고 있네요.

잔특근을 통해서 백여만원을 벌고 있던 분들 입장에서는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큰 타격이 될수 있습니다.

다시 이야기 하게 되면 그만큼 적은 월급을 주며 노동자를 일을 시키고 있던건 아닐까요.

주 52시간 근무제 – 상세

 

 

 

 

 

 

이제 50인 이상 사업장의 경우에는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계도 기간이 종료되면서,

이와 같이 월급외에 야근비 잔특근 비용이 줄어들게 되어 많은 월급쟁이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일부 사업자의 경우에는 주 60시간 이상의 근무가 당연시되고 월급에 야근비용, 주말, 휴일 특근 비용이 당연한것으로 생각하고 있던 근로자 입장에서는 생계 자체가 문제가 되는 이슈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업장 입장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경기가 더욱 악화 되면서 추가적인 인력 채용이 거의 불가능한 현시점에 사업주에게도 심각한 타격을 줄만한 문제인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50인 이상 300인 미만의 사업장의 경우에는 그 규모가 그리 영세하지 않은 사업장인대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가 불거지고 있네요.

이에 대해서 해외 사례에서와 같이 노사 합의를 통해서 월급외 야근비용 특근 비용을 1.5 배 지급하며, 야근과 특근 을 한시적 또는 긴급 업무의 발생시에 할수 있는 상황이네요.

우리 역시 이번 52 시간 근무제의 50인 이상 사업장 확대 이후에 좀더 추가적인 보완책이 나와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빠른 조치가 필요해 보이네요 PAS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