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admin  

유튜버 약쿠르트 성병 관련 카톡 공개

 

‘약쿠르트’ 박승종은 활동 10개월 만에 구독자수 18만 명을 기록하는가 하면 지난해 일본 불매운동이 불거졌을 당시 일본 의약품 리스트를 낱낱이 공개, 일부 네티즌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인기 유튜버인 약사 약쿠르트가 사생활 논란에 휩싸이자 유튜브 채널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큰 파장이 일었음에도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아 논란만 가중되고 있다.

 

약쿠르트 팬이었던 A씨는 지난해 7월 약쿠르트에게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냈고 이후 약쿠르트와 연락을 주고받는 사이가 됐다. 이후 약쿠르트의 제안으로 두 사람은 실제 만남을 가졌다.

 

 

“평생 없앨 수 없는 바이러스라 몸에 계속 지니고 살아야 한다고 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식기에 수포가 올라오며 평생 약을 먹으며 관리해야 하는 병이었다”라며 “병원에서 나오자마자 그와 통화를 했다. 성병에 옮았다는 얘기를 하자 많이 당황한 듯 보였다. 그는 울먹이는 저에게, 왜 내가 전염시킨 것처럼 얘기를 하냐며 너가 그런 상태로는 더 이상 얘기할 수 없으니 진정하고 나중에 얘기하자고 했다. 그리고 몇 시간 후 별 거 아닌 바이러스지만 미리 얘기 안 한 것은 미안하다는 카톡이 왔다”라고 말했다.

 

 

 “며칠이 지나고부터는 정말 아파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됐다. 밑에가 빠질 듯이 아프고 뜨거운 열감이 계속있더니 나중엔 칼로 난도질을 하는 것처럼 아팠다. 병원에 가지 말라던 그의 말을 믿고 정말 병원에 가지 않았다면 영문도 모르고 그 고통을 쌩으로 겪어야 했을 거다. 내가 앞으로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이런 일을 겪을 수 있다니 너무 무서웠다”라며 “그 사람에게 아프다고 말하니 나는 안 아픈데 이상하다고만 말하고 연락이 없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는 그시간 약대생들에게 차를 돌리고 다음날엔 여성건강모임에 참석했더라

 

씨에 따르면 지난해 7월 SNS 다이렉트 메시지를 주고 받아 실제 만남으로 이어졌다. 약쿠르트는 피임기구 없이 성관계를 원했고 이후 A씨는 헤르페스 2형과 유레아플라즈마 라이티쿰 등에 감염됐다는 진단을 받았다.

A씨는 유튜버 약쿠르트가 자신이 성병이 있는걸 알면서도 이에 대한 언급없이 성관계를 한 것과 자신이 성병에 옮은 이후 약쿠르트가 아무런 조치없이 연락을 끊은 것에 분노했다.

 

 

 

 

“대외적으로 사람들을 챙겨주고 여성 건강을 생각한다는 사람이 왜 만나는 여자 건강은 신경 안 쓰고 회피했는지 묻고 싶더라. 그래서 그에게 우리가 무슨 사이냐고 연락했다”라며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

 

“나는 너를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 만큼 너랑 더 만나고 싶지만 너도 알다시피 지금 약국에 유튜브에 다른 일들에 너무 바쁘다. 사실 당장 제대로 연애하거나 여자친구를 만들고 잘해줄 자신까지는 없을 것 같다. 내가 연애하다가 너무 힘든 적이 많아서 지금 일단 스스로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미 자신에게 성병이 있는 걸 인지하면서도 최소한의 안전장치도 없이 계속 관계를 하고 미리 얘기도 해주지 않았던 것, 제가 성병에 옮은 걸 알고 회피하며 절 버렸던 것, 그리고 다시 찾아와서도 저를 그저 잠자리 도구로만 생각하며 자신의 즐거움만을 위해 절 이용했던 것. 이 모든 것들은 그 사람에게 얻은 육체적인 피해보다 더 아픈 마음의 상처다”

 

누구보다 의학지식이 있고, 방송 매체에서 항상 건강과 예방을 강조하는 그 사람이 어떻게 나에게 그런 짓을 한 건지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 의학지식 따위 없더라도 저를 존중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그러지 않았을 거라 생각한다. 그 사람이 적어도 부끄러움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1형과 2형에 의한 감염이 가장 대표적이다. 1형은 입, 입 주위 등 단순 포진이 발생한다. 2형은 일종의 성병으로 외부성기 부위에 물집이 발현된다. 또한 발열과 근육통 등을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한번 감염이 일어나면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불가능하며 대부분 잠복 형태로 존재하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다시 발생하는 것으로 연구

 

지난해 7월 SNS 다이렉트 메시지를 주고 받아 실제 만남으로 이어졌다. 약쿠르트는 피임기구 없이 성관계를 원했고 이후 A씨는 헤르페스 2형과 유레아플라즈마 라이티쿰 등에 감염됐다는 진단을 받았다.

 

 

유튜버 약쿠르트의 채널은 모든 영상물이 사라진 상태로 그의 입장 표명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약쿠르트는 자신의 나이를 공개하기를 꺼렸다. 다만 30대라고만 밝혔을 뿐이다

 

쿠르트는 2018년 11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훈남 약사’로 이름을 알리며 생활습관, 영양제, 건강정보 등을 전달했다. 과거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등에 출연했으며, 현재 라디오 방송에 고정 출연 중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