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슬 뜻 팬카페

Loading...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 입니다. 연말이라 그런지 송년회, 망년회 자리가 많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 하는 곳이라 분위기 띄우려면 트로트도 한 곡 부르고 해야 하는데요.

요즘은 트롯가수 유산슬 노래가 아주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ㅎㅎ

모두 아시겠지만 유산슬은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트로트 가수 만들기 프로젝트 입니다.

유재석의 트로트 예명이 유산슬 인데요. 유산슬이라는 이름이 어떻게 지어지게 되었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놀면 뭐하니>에서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트로트 가수 선배님들이 유재석에게 예명을 지어주기 위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내 주었습니다.

이무기, 유태풍, 유바람, 유이슬 등등 의식의 흐름대로 아이디어가 투척 되었는데요. ㅋㅋ

예명 ‘유산슬’은 트로트 가수 진성과 윤수현의 합작으로 탄생했습니다. 진성은 “먹는 음식으로 ‘유산슬’어떠냐”고 하자 윤수현은 “재밌다”면서 격한 반응을 보였는데요.

 

진성은 “음식 가격도 비싸고”라면서 “‘여러분에게 배고픔을 항상 채워주는 유산슬’어떠냐”고 덧붙였습니다.

윤수현은 “축제의 자리에서는 중화요리를 먹지 않냐”고 완벽한 극거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ㅎㅎ

이에 유재석은 “알겠다. 오늘 불러주시는 대로 무대에 올라가겠다”며 “이무기, 유뽕, 유산슬 상관없다”고 했는데요. ㅎㅎ

유산슬은 각종 방송에 출연해 “많은 이들이 찾는 유산슬 같은 존재가 돼라, 맛깔 나는 노래를 하라는 의미”라고 예명에 담긴 뜻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유산슬 팬카페도 화제 인데요. ㅋㅋㅋ 진짜 9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는 고퀄리티 사진을 올리면 안 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