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admin  

우크라이나 u-20 월드컵 결승전 진출 일정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4강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한국과 에콰도르 4강 경기 전 우크라이나와 이탈리아 경기가 있었는데요. 



빗장수비의 유럽 강호 이탈리아를 꺾고 우크라이나가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세르히 불레차의 결승골에 힘입어 이탈리아를 1-0으로 눌렀는데요. 



우크라이나는 이날 역시 전반에만 슈팅 숫자에서 8-2로 앞설 정도로 이탈리아를 압도했습니다. 하지만 빗장수비를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골문을 열기는 버거웠는데요. 

우크라이나는 후반 20분에 득점포를 터뜨리며 승기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후반 34분 중아수비수 데니스 포포프가 두번째 경고를 받아 퇴장받으면서 이탈리아의 총공세가 이어졌는데요. 

이탈리아는 후반 추가 시간에 잔루카 스카마카가 동점골을 뽑아냈습니다. 지난 한국과 세네갈의 8강을 보는듯한 모습이었는데요. 하지만 비디오판독시스템(VAR)을 통해 득점으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슈팅 직전 스카마카가 우크라이나 수비수를 팔로 가격하는 장면이 포착되었고 동점골은 취소가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결승 진출이 확정 된건데요. 

한국-에콰도르전 승자가 우크라이나와 우승 트로피를 놓고 오는 16일 오전 1시 우치에서 마지막 대결을 벌입니다. 

패한 팀은 그디니아에서 이탈리아와 3-4위전을 치릅니다. 이탈리아가 별도의 이동 없이 그디니아에서 상대 팀을 기다리게 돼 체력적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는데요. 

한국도 최초로 결승에 진출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피파가 주관하는 대회에서 남자 선수들도 우승컵을 들어 올렸으면 합니다!!! 전국민이 새벽 3시에 일어나 응원을 시작할 것 같군요. 

012345678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