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미 본명 나이 뜻 아버지

Loading...

트로트 가수 요요미에 대해 알아 봅니다. ‘요요미’ 이름을 한 번 들으면 잊을 수가 없는데요. 예전 아침마당에 출연해 가족 소개를 한 적도 있습니다.

당시 ‘아침마당’ 요요미가 32년간 무명생활을 한 가수이자 아버지를 소개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요요미가 출연, 그는 “아빠의 한을 풀기 위해 ‘도전 꿈의 무대’에 도전했다. 저희 아빠는 32년째 무명가수다. 1989년 KBS ‘신인가요제’를 통해 데뷔했다. 그러나 가수로서의 길은 너무 멀고도 험난했다”고 자기 소개를 했는데요. 

이어 요요미는 “아빠는 열심히 노래를 불렀지만 가족을 책임져야 하는 생각에 일용직 노동일과 각종 알바 등 닥치는 대로 일했다. 그러나 음반 제작을 하다가 사기당해서 집도 날리고 신용불량자 됐다. 당시 너무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아빠는 가정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에 계속 일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과 같은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 요요미 부친 박해관은 요요미가 가수가 되겠다고 하자 반대했다고 했다고 합니다.  

이에 요요미는 “제가 노래를 부르는 걸 보고 아빠가 마음을 바꾸셨다. 절대 포기하지 않고 무명생활 32년 한 아빠를 위해 노래를 부르겠다”고 각오를 전했는데요. 

요요미는 “제 이름 요요미는 어여쁘고 아름답다는 뜻이다”라고 자신의 이름 뜻을 풀이했는데요. 예쁜 이름인 것 같습니다. 

본명은 박연아이고, 1994년 생입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