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칼로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을 대표하는 여름 과일 수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올해도 작년만큼 무척 더울거라고 하는데요. 장마도 마른 장마로 끝나 뭐랄까 체감적으로 더 더운 느낌입니다.
이럴 땐 시원한 수박으로 더위를 날려버리고 싶은데요.
하지만 잠자기 전 무턱대고 먹으면 밤새 화장실 가느라 숙면을 방해 할 수 있으니 잠자기 2~3시간 전에는 안 먹는게 좋습니다. ^^

 

수박은 크키마다 당연히 칼로리가 다 다릅니다. 100g당 31~35kcal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칼로리가 낮은편이며 수분이 많아 땀이 많이 나고, 기력이 딸리는 여름에 챙겨 먹기 좋은 과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가 원활히 돌아갈 수 있게 촉진하며 이뇨작용을 도와 부종이 있는 분들이 드시기에 좋습니다.
이 외의 수박 효능도 정리 해 보겠습니다.
 
 
수박 효능
수박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일단 수분이 풍부해 이뇨 작용을 돕습니다.
수박은 91%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비타민A와 C가 풍부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로해소, 피부미용에도 도움됩니다.
섬유질도 풍부해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수박에는 리코펜도 풍부합니다. 리코펜은 대표적인 항산화물질로 토마토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수박의 붉은 색 뒤에는 바로 리코펜이 숨겨져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은 체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 해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시투룰린이라는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신장 질환 있으신 분에게도 좋습니다.

 

 

부작용
수박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긴 하지만 많이 먹으면 탈이 나기도 합니다.
수박은 찬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체질이 차거나 위장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많이 먹으면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박 고르는법
요즘은 수박 재배 농법이 발전하면서 수박을 고르는게 웬만해선 실패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떨이로 파는 것들 중에는 맛 없는것도 있는데요.
수박 꼭지의 반대편에 있는 배꼽을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배꼽이 작아야 신선하고, 수박 줄이 초록색으로 선명하고 머리에서 끝까지 잘 이어져 있으면 제대로 익은 수박 입니다.

 

 

 

수박 영양정보
100g 기준 31kcal 이며, 탄수화물 7.5g, 단백질 0.8g, 지방 0.1g입니다.

여름에는 수박만한 과일이 없습니다.

수분도 보충되고 당분도 있어 피곤할 때 먹으면 최고인데요.

수박과 같은 종인 서양 멜론 같은 경우는 당분이 매우 높으니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피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