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연꽃축제일정 가는길 주차장 (궁남지)

연꽃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습니다. 연꽃은 특히 동양에서 신성화하는 고귀한 꽃인데요. 요즘같이 복잡하고 혼탁한 세상 속에서 마음 정화를 위해 연꽃을 바라보는 것도 도움됩니다. 오늘은 부여 연꽃축제일정, 가는길, 주차장 정보와 연꽃과 관련된 사자성어 명언 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연꽃축제는 일반적으로 매년 6월에서 8월까지 진행됩니다.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 무안연꽃축제, 봉선사 연꽃축제 등이 유명한데요. 부여 궁남지 연꽃축제도 전국구로 유명해 전국에서 연꽃을 구경하러 많이 옵니다. 

01

02

03

2019년 부여서동연꽃축제 일정

기간: 2019.07.05 (금) ~ 2019. 07.07 (일) 

장소: 충남 부여군 서동공원 (궁남지) 일원 

요금: 입장료 무료 (체험비 별도) 

부여 서동연꽃축제는 양평 세미원과 달리 아주 짧게 열립니다. 세미원 같은 경우는 6월부터 8월까지 2달 조금 넘지 않게 진행되는데요. 서동연꽃축제는 단 3일만 하니, 가고 싶으신 분들은 날짜 체크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01

02

03

연인이라면 궁남지에 한 번 가볼만한데요. ‘사랑이 연꽃되어 피어올랐다’라는 서동요의 전설이 내려오는 곳이기에 연꽃의 의미가 더 깊습니다. 남궁지 한 가운데 있는 인공 호수 다리를 거느리면 신비스러운 느낌도 든답니다. ^^ 

개인 승용차로 이동하셔도 되지만 시외버스나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스트레스를 덜 받으실 수 있는데요. 

남궁지 연꽃축제는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군수리 381

충남 부여군 부여읍 구교리 305-1 

둘 중 하나로 검색하셔서 주차장에 주차한 다음 셔틀버스를 타고 구경하시면 됩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1일 이용권에 1,000원이었는데 올해는 무료라고 하네요. 

계향충만(戒香充滿): 연꽃이피면근방의시궁창냄새는사라지고향기만이주변에가득하다

 

화중군자 (花中君子): 여러가지가운데 군자라는뜻으로, 연꽃’을달리이르는. 진흙에서자라지만더러움이물들지않는데서유래한다

 

일화일세계(一花一世界):  한송이에세계가담겨있다는말의깊이가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