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100만 유튜버

Loading...

백종원요리연구가, 기업 대표이사

출생 1966년 9월 4일 (만 52세), 충남 예산군

소속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더본차이나 대표이사, 더본아메리카 대표이사, 더본재팬 대표이사

가족 아버지 백승탁, 배우자 소유진

학력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외 1건

수상 2017 SBS 연예대상 공로상 외 1건 경력 2017.4 제16회 식품안전의 날 홍보대사 외 7건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tvN 고교급식왕

파일럿으로 방송된 백종원의 미스터리 키친

tvN <강식당2>의 선생님으로 출연

그런데 백종원은 이 와중에 최근 유튜브 방송, <백종원의 요리비책>까지 시작했다.

채널을 개설한지 사흘 만에 100만 명 구독자를 넘어섰다.

동영상 12개가 올라있는 현재는 140만 구독자에 이르렀다.

첫 번째 ‘대용량 레시피’로 소개됐던 제육볶음 100인분 만들기 동영상은 330만 조회 수를 넘어섰고 댓글만 1만개가 넘게 달렸다.

백종원이 개설한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몇 가지 코너들로 나뉘어져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건 ‘백종원의 대용량 레시피’.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레시피는 과거 백종원이 tvN에서 했던 집밥 백선생식의 가정 레시피와는 차별화되어 있다.

즉 업소에서 써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는 것. 물론 백종원은 첫 방송에 자신이 소개하는 레시피가 기본일 뿐, 실제 음식점들은 이 기본에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더한 음식들이라는 걸 분명히 했다.

즉 최소한의 정보를 알려줘 장사를 시작하는 초심자들에게 기본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는 것이고, 이를 통해 한식(외식)의 퀄리티를 전반적으로 올릴 수 있는 데 일조하고 싶다는 것이다.

가로세로 연구소 강용석이 백종원에게 출연제의를 했던 것이,

이젠 가로세로가 백종원에 비비러 가셔야 할 듯…. 이런 사람들의 반응을 보일만큼..개설한지 이틀만에100만 구독자 돌파

총 조회수 500만 돌파

백종원 유튜브 시작을 골드버튼으로 하시네요.

 

일반 유튜버들은 유튜브를 하면서 유명해지지만,백종원은 이미 유명해진 뒤에 유튜브를 시작하기에 당연한 결과일수도 있다.

방송은 1%시청률만 되어도 50만이 넘으니,쌓아놓은 인지도에 온갖 방송 출연하면서 얻은 친근감에 방송쎈스, 가게운영

노하우는 이미 다 알고있으니 앞으로 300만 구독자도 가능할 듯 싶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