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칼로리 500cc 한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새해 보내고 계신가요? 다음 주면 올해 설 연휴 입니다. 주말까지 합쳐서 4일 밖에 안 되는데요.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 만사형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연말 송년회 자리에서 술 많이 드셨을 겁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그냥 퇴근하고 집에와서 1~2캔 많이 마시는데요. 사실 한캔, 두캔 정도는 크게 건강에 무리가 가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안 좋다고는 합니다.

 

 

 

그 이유는 알코올 내성을 키우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한국 맥주는 도수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캔맥주는 라거이고 4.3% 정도로 외국인들에게는 거의 음료수 같은 수준입니다. 외국에는 맥주 종류도 다양하고 6~8%가 평균입니다. 

 

 


 

 

그러면 맥주 칼로리를 알아 보도록 하죠. 그리고 편의점에서 파는 작은 사이즈 맥주 한 캔은 355cc이고, 큰 캔은 500cc 입니다. 500cc, 큰 한캔 기준으로 맥주 칼로리는 185kcal 입니다. 

 

 

 

2캔을 마시면 370칼로리가 되는데요. 쌀밥 한그릇이 300칼로이니 2캔으로 밥 한 그릇을 먹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소주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맥주 보다 더 높습니다. 

 



 

 

한잔에 63kcal 인데요. 소맥을 말아서 먹으면 칼로리가 더 높아지는 건 당연하겠죠. 사실 맥주 1~2캔 정도의 칼로리는 괜찮습니다. 문제는 야식인데요. 요즘은 배달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저녁에 야식의 유혹을 벗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야식이든 기본 500칼로리부터 기본으로 갑니다. 야식은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맛이 강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보통 1000칼로리가 됩니다. 이 것만 주의하면 될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