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기침 이란 코로나 누런가래

코로나 마른 기침

오늘 포스팅에서는 마른기침이란 어떤 증상인지, 코로나19 확진 환자에게 나타난 기침 증상, 누런 가래 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가 보통 마른기침을 한다고 하지만, 정확히 그냥 하는 기침이랑 뭐가 다른지 정확히 모릅니다.

 

우리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제일 먼저 반응을 하는 곳이 바로 기도 입니다.

기도가 세균, 바이러스 등의 이물질이 기도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기침을 하게 하는데요.

계속해서 목이 따끔따끔 하면서 기침이 나오는 것을 마른 기침이라고 합니다. 가끔 속 깊은 곳이 아니라 목에서 간질간질하며 기침이 나올 때가 있는데요.

이걸 마른기침으로 보면 됩니다. 확진환자들 중에서는 마른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난 사람들이 많았었는데요.

기침이 시작되면 일단은 마스크 꼭 착용하셔야 합니다.

 

 

폐렴의 증상을 살펴보면 마른기침과 누런가래가 몇 주 이상 지속 됩니다.

코로나19의 주요 증상은 발열과 기침, 인후통 입니다.

이 증상들도 매우 경미할 수도 있고, 증상이 없는 환자들도 세계에서 나오고 있는데요.

편도염이 생겼을 때도 마른기침이 자주 나오고, 가래가 생겨 목이 따끔따끔 거리는데요.

마른기침에 효능이 있는 음식으로는 도라지, 삼백초, 작두콩, 맥문동 등이 있습니다.

 

 

매년 봄이 되면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건강이 좋던 사람들도 기관지가 나빠져 기침과 가래로 고생을 하는데요.

기침을 손으로 하는 건 최악입니다.

꼭 옷 소매에다 하시고, 그리고 자주 손을 30초간 흐르는 비눗물에 깨끗히 씻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의 공통된 세가지 증상은 발열, 마른기침, 피로감 입니다. 독감이나 감기와 비슷한데요.

문제는 약을 먹고 충분히 쉬어 줬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 겁니다.

노인 같은 경우는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기침이 멈춰지지 않는다면 폐쪽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병원에 가서 진찰 받아야 합니다.

마른기침 이란 코로나 누런가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