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admin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뉴스를 보니 올해 장마는 7월말까지 간다고 하네요. 보통 7월 중순이면 끝났는데요. 다행히 올해는 장마로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중국과 일본은 홍수로 난리가 났더라구요. 이제 매우 무더워 질텐데요.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요. 오늘은 땀띠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에는 없던 피부 문제도 발생하는데요. 기온이 높고, 습하다 보니 여름철 피부 질환이 나타납니다. 그 중 하나가 땀띠 인데요. 땀띠는 땀이 배출되는 땀관이나 땀관의 구멍이 일부 막혀 땀이 원활히 나오지 못해 발생하는 붉은 수포성 발진 입니다.

 

 

 

땀띠하면 기저귀 차는 아이들을 떠 올리기 쉬운데요. 영유아 뿐만 아니라 어린이, 어른들에게도 많이 나타납니다. 아이들에게 땀띠가 더 잘 나는 이유는 땀샘의 밀도가 높고 땀을 더 많이 흘리기 때문인데요. 

 

땀띠가 났을 때는 먼저 가라앉히는 게 중요합니다. 일단은 외출도 자제하고, 운동이나 땀이 날 만한 행동은 자제합니다. 너무 차가운 물 말고 미온수로 샤워를 해 줍니다. 

 

 

그리고 시원한 찜질팩을 이용해 땀띠 부위에 오른 자극이나 통증을 완화 시켜 주는데요. 땀띠는 땀이 많이 찰만한 사타구니, 겨드랑이, 팔꿈치 안쪽, 목 등에 많이 생깁니다. 

 

 

아기들 엉덩이 톡톡 발라주는 베이비 파우더가 있죠. 이걸 발라주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적당량만 써 주는게 중요합니다. 로션이나 파우더 둘 다 양이 과하면 땀관을 막아 오히려 땀띠가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땀띠가 심각할 때는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세요. 의사의 권고에 따라 항히스타민제를 투여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면역력이 땀띠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간 과일도 즐겨 주세요. 땀이 많이 나는 부위를 보송보송하게,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마미포코 2020 리뉴얼 땀먹는 팬티 기저귀 특대형 남아 32매x3팩 비올란 더모 패디애트릭스 다이애퍼 래쉬 수딩 프로텍트 크림, 100ml, 3개입

베베가닉 120 플러스 대용량 로션, 280g, 2개 닥터바이오 에코 수딩젤, 240ml, 1개

 

어른들도 땀띠 납니다. 집에 와서는 통풍 잘 되는 면 옷으로 갈아 입고, 햇빛에 민감해진 피부에 알로에나 수분 크림 정도는 발라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