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뜻 코로나 뉴노멀 시대

안녕하세요. 요즘 다시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달간 생고생을 하면서 확진자 수 그래프를 꺾었는데, 다시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보자니 화가 나기도 하는데요.

어쩌겠습니까.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다 함께 더 고생합시다. 

오늘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나오는 기사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에 대해 정리 해 봅니다.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뉴노멀 등의 용어를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포스트 코로나 입니다. 포스트 모더니즘이란 말 아시죠?

후기 모더니즘이란 의미로 모더니즘이 발현 후 서양의 사회, 문화, 예술 변화, 운동을 의미하는데요. 포스트 모더니즘 이야기를 하려고 하면 너무 복잡하니깐, 포스트는 <후, 후기>라는 뜻 입니다. 포스트 코로나는 코로나 이후 시대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언택트는 무엇일까요? 최근 언택트 산업이 각광받고 있다는 뉴스가 보이는데요.

언택트는 contact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컨택트는 접촉이란 말이고, 언택트는 비접촉, 비대면을 말합니다.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사람들끼리 대면을 하면 안 되졌죠. 그래서 비대면 산업이 커져 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뉴노멀입니다. 영어로 New normal이라고 적는데요.

직역하면 <새로운 표준>이 됩니다. 지금 우리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죠.

하지만 코로나가 시작하면서 깡그리 무너졌습니다. 여행도 못 가고, 모르는 사람과 대화도 하면 안 되는데요. 

코로나가 끝나면 원격으로 일하는 것, 온라인으로 모든 것을 주문하는 것, VR 등등 예전에는 생소했던 것들이 뉴노멀이 된다는 의미 입니다.

트위터에서는 코로나 이후에도 영구 재택근무를 허용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떤 뉴노멀이 정착될지 저도 궁금하네요. 

 

아무래도 코로나19는 장기전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답답하고, 힘도 드는데요. ㅠㅠ 그래도 모두 힘내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