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개발자가 될수있다” -엔트리봇 움직이기

Loading...

안녕하세요 양선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제가 엔트리라는 소프트웨어의 기본 구성과 간략한 특징들 그리고 학습하기 단계에서 <Step1 – ‘엔트리봇 학교 보내기’> 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학습하기 두번째 단계인 <Step2 – ‘엔트리봇 움직이기’> 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엔트리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초등학년부터 부담없고 무리없이 배울수있는 난이도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어려움없이 따라오실수있습니다.

저번단계에서는 간단하게 엔트리봇이 블록 명령어를 통해 움직이는 과정과 그원리 ( 위.아래,오른쪽,왼쪽) 에 대해서 알아봤었습니다.

하지만 Step2 에서는 색깔바꾸기 / 뛰어가기(속도조절) / 말풍선붙혀넣기 등 더 다양하고 조금더 심화적으로 학습하실수 있습니다.

처음시작하실때는 다소 복잡하고 뭐가 뭔지 모르겠을수도 있으나.. 프로그램에서 시키는대로 순차적으로 천천히 잘 따라가시면 무리 없으실것같습니다!

‘오브젝트’란 봇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번과정에서도 엔트리봇을 움직이게 하는게 주된 목적이기 때문에 앞전에 포스팅했던 내용과 동일하게 움직이는 그 과정과

원리는 블록명령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위에 보이시는 것 처럼 블록과 블록사이를 마치 퍼즐맞추듯이 계속적으로 연결을 시켜주셔야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명령어가 끊기지않고 자연스럽게 흘러가듯 이어지기때문입니다.

왼쪽 카테고리에는 <블록 / 모양 / 소리 / 속성> 으로 구성되어있고 주 작업은 오른쪽인 <블록 조립소>에서 하게됩니다.

블록조립소에 어떠한 블록의 종류를 가지고 올것인지 , 또한 그 코드를 어떻게 넣을것인지에 따라 원하시는대로 봇을 다룰수있습니다.

예를들어) 분홍색은 ‘말하기’ 블록입니다, 이 블록을 오른쪽으로 끌어와서 “안녕 나는 양선이야” 라고 코드를 입력하고 시간초를 2초로 입력한다면

엔트리봇의 말풍선에 “안녕 나는 양선이야”라는 문구가 2초동안 나타나게 됩니다. (간단하죠?ㅎㅎ)

그 외에도 색깔 바꾸기 / 달리기 / 화면끝에 부딪히면 튕겨나기 / 등 더양한 과정이 있습니다. 

학습자체는 순서대로 따라가면서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마우스로 클릭해보면서 쉽게 익히실수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엔트리 공식 홈페이지’ 에서 학습하시길바랍니다!

.

.

.

.

[▶ 모바일게임 소개&리뷰 ] – “누구나 개발자가 될수있다” – 엔트리(학습단계)

[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