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주스 효능 딱 좋아요

노니주스

 

 

노니주스 효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노니주스 효능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노니주스 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노니주스 효능

 

요즘에 노니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이전에는 생소한 열매이기도 했지만 이제는 입소문을 타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한 개쯤은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주변에서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선물 받아서 그냥 드시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직접 먹는 식품이니 만큼 어디에 좋아서 먹는 것 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니는 우선 남태평양 일대에서 서식하는 열매입니다.

꽃 75송이가 필 때 단 하나의 열매만 맺는 것이 특징입니다.

울퉁불퉁한 못생긴 감자모양을 하고 있으며, 섞은 치즈 냄새가 나기 때문에 세상에서 제일 맛없는 과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노니주스 효능 외에도 저는 어릴 때부터 노니 열매를 참 좋아했어요.

 

물론 굉장히 역한(?)향을 가지고 있는 과일인 만큼 그 맛을 사랑한 건 아니었죠.

제가 노니를 좋아하게 된 이유는, 바로 저희 어머니 덕분인데요.

어머니가 저를 임신하셨을 때, 식은땀이 줄줄 흐를 만큼 심하게 체를 하셨다고 해요.

약국도 닫고, 병원을 가야 하나 고민하고 있던 차에 저희 아버지께서 노니즙을 사 오셨대요.

그리고 신기하게도 즙을 먹고 나서 체가 쑥 내려갔다고 해요.

사실 노니는 앞서 말했듯이 생과로 먹기에는 다소 곤란한 향과 맛이 있어요.

치즈가 썩는 냄새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대부분 추출물로 만들어진 정제나 분말, 주스 등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게 많죠.

노니와 레몬, 바나나 등을 넣고 갈아 마시는 주스도 맛과 향이 첨가되어서 좋은데요.

매번 갈아드시는 게 귀찮은 저로서는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는 방법이 가장 좋더라고요.

 

어떻게 섭취해도 다양한 작용으로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니까 개인 취향에 따라 적정량만 섭취해 주면 되는 거겠죠?

노니라는 열매가 괌이나 하와이같이 열대지역에서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그만큼 생명력도 강한 생물이라고 해요.

그래서 효능역시 우리 몸이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지녔다고 할 수 있어요.

더운 여름이나 지금 같은 시대에 정말 챙겨 먹으면 좋은 식품 중에 하나가 되고 있으면서 점점 유명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나쯤은 건강을 보조적으로 챙길 수 있는 식품을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알아보다가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대부분 열대과일이나 식물들이 생명력이 길어서 추출물을 뽑아내면 그 효능들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게 해주는 역할들을 해준다고 해요.

노니 역시 그러한 성분이었습니다.

또 젊은 여성층에서는 다이어트, 붓기완화 효과로 유명한데요.

 

노니에는 칼륨 또한 풍부해서 붓기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녁에 섭취하고 자면 아침에 붓기도 없고 가볍게 느껴진다고 해요.

저는 쌍꺼풀 수술 후에 붓기, 염증 제거를 위해 노니를 섭취했던 기억이 나요.

눈에 띄게 좋아져서 지인들이 다들 궁금해했던 기억이 있네요.

 

노화 방지나 피부미용, 숙취해소, 당뇨 예방 등의 효능도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노니를 선택하는 것 같아요.

특히 노니주스 효능 관련하여 노니의 대표적인 효능은 풍부한 항산화 성분에 의한 세포의 산화 방지 및 염증의 완화 기능입니다.

우리 몸에서 대사과정은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죠. 하지만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라는 유해성 물질이 생성되고 이로 인해 세포가 산화하고 염증반응을 유발하게 되는 건데요.

이러한 작용은 세포를 변이 시켜 종양을 유발, 암을 유발하기도 하는 위험한 현상입니다.

해당 열매의 추출물은 뛰어난 한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로 인해 유발되는 증상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얀 작은 꽃을 피우며, 10~18cm 정도의 감자 모양의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자라나면서 녹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데, 냄새가 고약한 편이며 맛은 아주 씁니다.

열매 안에는 갈색의 씨앗이 여러 개 들어 있으며, 열매는 생으로 먹기보다는 가공하여 섭취합니다.

노니는 우리 몸속 혈관 내 염증을 막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많아 항염 효과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열매와 뿌리에 들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 담나 칸탈은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다면 노니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사실 꼭 기억하셔요.

노니주스 효능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