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면증 증상

Loading...

기면증 증상

 

 

 

 

 

 

보통 기면증은 지속적인 졸음과 근육 약화, 생생하고 꿈같은 환각, 잠들 때나 깰 때의 마비 증상, 그리고 불안정한 수면이 유발되는 신경학적 장애를 말하네요.

증상은 일반적으로 수개월에 걸쳐 발생하며 평생 지속되게 됩니다.

이 장애는 보통 10세에서 20세 사이에 시작되지만, 때때로 40세나 50세에도 시작되기도 하는 질병 입니다..

기면증은 여성과 남성에게 비슷하게 발병하게 되며, 발병률은 약 2,000명 중 1명 정도이네요.

기면증은 관리 가능한 질환이며, 일련의 치료 전략으로 기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충만하고 보람 있는 삶을 살 수 있네요

기면증 증상 – 기면증의 정의

 

 

 

기면증은 뇌의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계 질환이 됩니다..

기면증이 있으면 낮에 잠이 지나치게 오고 낮에 잠을 잘수 없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네요.

이러한 갑작스러운 수면장애는 하루 중 어느 때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면증의 원인으로 알려진 것은 자가 면역 질환을 이야기 합니다 사람의 면역 체계는 하이포크 레틴을 생산하는 뇌세포를 공격하여 이 화학 물질의 부족을 초래하게 되네요..

기면증(narcolepsy)은 렘수면의 이상과 관련된 질환으로 주간 과다 졸림증(excessive daytime sleepiness, EDS)을 주 증상으로 하는 복잡한 신경계 질환입니다.

주간 과다 졸림증과 함께 수면각성주기가 교란되고, 렘수면의 혼란으로 유발되는 증상들이 동반되는데, 크게 웃거나 화를 내는 등 감정 자극이 있을 때 몸의 힘이 갑자기 빠지는 허탈발작(cataplexy), 잠에 들거나 깰 때 정신은 깨어 있는데 몸을 움직일 수 없는 수면마비(가위눌림, sleep paralysis), 잠에 들거나 잠에서 깰 때 꿈이 현실로 이행되어 보이는 환각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감염. 살충제, 중금속, 간접 흡연과 같은 환경 독소

 

 

가족력

 

기면증이 있는 몇몇 사람들은 비슷한 증상을 가진 가까운 친척들을 가지고 있게 되 가능성이 높습니다.

 

 

뇌 손상이나 종양

 

적은 수의 환자들에게 램수면과 깨어 있음을 제어하는 뇌의 영역이 외상, 종양, 질병에 의해 손상되었을 가능성도 있네요

 

기면증 증상 – 기면증

 

기면증의 증상은 보통 15세에서 25세 사이에 시작되지만, 훨씬 더 어리거나 나이가 들었을 때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기면증의 증상들은 보통 처음 발병 후 몇 년 후부터는 더욱 악화되게 되게 됩니다..

 

 

지나친 졸음

 

기면증의 주된 증상은 지나친 일과시간중의 졸음이네요

밤새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불구하고 낮 동안 피곤함을 느끼게 되네요.

이러한 졸음은 예방하기 어렵고 하루 중에 졸음이 나타는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잠시 낮잠을 자고 나면, 조금 나아지다가 한두 시간 후에는 졸음이 찾아오게 되네요

 

 

환각

 

기면증이 있는 일부 환자들은 수면 중에 생생한 환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환각은 보통 여러분의 침실에 누군가 또는 무언가가 존재하는 환영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두려움이나 두려움의 감정을 유발할 수 있네요

이러한 경험들은 주로 시각적이지만, 그것들은 또한 당신의 소리, 접촉, 맛 그리고 냄새의 감각을 포함할 수도 있네요

 

 

수면 마비

 

잠이 들거나 깨어 있을 때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잃고 마비가 될수 있습니다 보통 몇 초 또는 몇 분간 지속되게 되네요

 

 

산만한 수면

 

기면증이 있는 사람들의 약 절반은 밤새 잠을 자지 못합니다..

자주 일어나서 다시 잠을 자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네요

 

 

기억력 문제

 

완전히 깨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당신에게 말하는 것이나 행동하는 것들을 기억하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억력 감퇴는 보통 졸음이 몰려올 때 발생하게 되네요

 

 

강직증

 

이러한 현상은 강직증이 있는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혀를 날름거리거나 사지를 통제할 수 없게 되거나 완전히 마비될 수도 있네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