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밀도 높이는 방법
Uncategorized admin  

골밀도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날씨가 춥습니다. 전국에 첫눈이 내릴거라는 일기 예보가 있는데요.

모두 연말 건강 유의하시고,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골밀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 갱년기가 시작하는 5~60대인 사람들만 골밀도가 저하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부터 일반 성인들도 골밀도 조사를 해 보면 낮은 수치가 잘 나오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오래 앉아 생활하고 골밀도를 저하하는 음식을 먹다보면 모두의 골밀도가 낮아 집니다.

 

 

그래서 젊을 때, 건강할 때 골밀도를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퇴행성 관절염이 생기면 말 그대로 계속해서 퇴행하지, 개선이 되지 않습니다.

정말 힘든 일이 많이 생깁니다. 고로 지금부터 골밀도를 올려 봅시다.

 

 

인스턴트, 술, 담배 끊는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는다 하더라도 술, 담배, 인스턴트 음식을 즐기면 골밀도 개선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만약 끊기가 어려운 분들은 한 달에 날을 정해 최소한으로 즐깁니다.

 

비타민D, 칼슘을 영양제로 보충한다. 

 

골다공증, 골감소증은 치매 만큼 예방이 중요합니다. 비타민D, 칼슘은 음식으로도 섭취가 되긴 하지만 하루 권장량만큼은 섭취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한국인 식단으로는 항상 칼슘 결핍이 생기는데요.

비타민D, 칼슘 영양제를 섭취하고, 햇빛을 쬐어서 비타민D가 합성되기 합니다.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적절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건강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튼튼한 근육이 필요한데요.

맨손체초, 계단 오르기, 걷기, 등산 등으로 골밀도를 높여 뼈의 강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대신 무릎이 아프신 분들은 줄넘기나 달리기는 안 하는게 좋습니다.

 

골밀도를 올려주는 음식

 

먹는 것도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나쁜 걸 먹으면 그 효과는 반감 됩니다.

골밀도를 올려주는 음식은 대표적으로 우유, 두부, 등푸른 생선, 잔멸치, 물미역, 뱅어표 등을 챙겨 먹습니다.

골대사학회에서는 50세 이상 성인에게 하루 1,200mg의 칼슘과 800단위의 비타민 D 섭취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칼슘 배출을 촉진하는 나트륨과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