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핥는 이유 ,카밍시그널

‘강아지가 얼굴을 핥아요’라며 강아지가 핥는 이유를 궁금해하는 이들이 있다. 강아지 핥기와 하품, 으르렁, 꼬리 흔들기 등으로 우리 집 댕댕이 마음을 읽는 법을 ‘카밍시그널’이라고 한다. 이에 강아지가 핥는 이유를 알아봤다.

견주일 때, 우리 집 강아지가 얼굴을 핥는 이유 또는 강아지가 입을 핥는 이유는 일종의 애정 표현이다. 주인에 대한 애착이 강한 경우 이런 행동을 많이 하는데, 그 정도가 지나치다면 ‘안돼!’라고 말하고 바디 블로킹으로 거절하는 게 바람직하다. 또 강아지가 손을 핥는 이유는 같이 놀아달라는 것과 함께 있어달라는 의미로, 이때 강아지에게 스킨십 해주는 게 좋다. 더불어 강아지가 발을 핥는 이유는 발이 청결하지 않아 냄새가 나서일 수 있다.
다른 강아지가 귀를 핥는 이유는 일종의 서열정리로, 서열이 낮은 아이가 높은 아이에게 복종의 의미로 핥는다. 또 서로 친밀감이 있는 상태에서 보이는 모습으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또 자신의 신체 부위를 강아지가 핥는 이유는 통증 때문일 수 있어 살펴주는 게 좋다. 이어 강아지가 바닥을 핥는 이유는 음식물을 흘렸거나, 스트레스 또는 배가 고파서일 수 있다. 아울러 강아지가 장난감을 핥는 이유는 그 장난감에 대한 애정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