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admin  

감사 인사말모음 상황별 ✓

안녕하세요.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도 있었고, 어버이날도 어제였는데요. 이제 스승의날만 남았네요. ^^ 감사의 말을 많이 전해야 하는 달인데요. 

오늘은 상황별로 쓸 수 있는 감사 인사말을 모아보았습니다. 결혼식 후에, 돌잔치 뒤에, 선물 받은 후에 등등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건 정말 중요한데요. 

스승의 날이 곧 다가오니깐 선생님께 할 수 있는 감사 인사말부터 보죠. 

# 선생님 안녕하세요 000 입니다. 졸업한지도 꽤 되었지만 학창 시절을 생각하면 선생님 생각이 많이 납니다. 그때는 철 없어서 선생님 속도 많이 썩였는데 선생님께서 잘 이끌어주셔서 지금의 제가 있는 것 같아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 선생님, 000 이예요. 매일 지각해서 죄송해요. 선생님께서 지각만 하지 말라고 했는데, 이제부터는 절대로 안 해보겠습니다. ^^ 제가 말썽꾸러기이지만 선생님 정말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그리고 학부모님이라면 선생님들께 감사 메세지도 보내야죠. 

# 안녕하세요 00 엄마 입니다. 부족한 00 가르쳐주시느라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남은 기간도 00 잘 부탁드립니다. 가정에 늘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01

02

03

04

05

결혼식 후 인사말 

# 결혼식 와줘서 정말 고마워! 결혼식 당일에는 너무 정신이 없어서 인사도 제대로 못 했네. 나중에 맛있는 것 꼭 쏠게. 나의 소중한 날을 빛내줘서 고맙고, 나도 너의 기쁜 날을 함께하는 친구가 될게. 

# 바쁘신데도 저희 아들 결혼식에 참석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멀리서 오셨는데 당일에는 친척들 때문에 제대로 인사도 못 나누었네요. 나중에 시간되면 식사 한끼라도 함께 해요. 다시 감사 인사 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위 결혼식 인사말을 약간 응용해서 돌잔치, 환갑, 칠순잔치 등등 다른 인사말로 밖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바쁜데 와줘서 고맙고, 보답하는 기회가 있으면 하겠다는 표현을 쓰시면 됩니다. 

01

02

03

04

05

그 외 선물을 받았다면, 

# 선물 받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 귀한 걸 주셔서 어떻게 감사 인사를 들여야 할지 모르겠네요. 잘 먹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감사 인사는 꼭 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인지상정이라고 가는게 있으면 오는걸 바라거든요. 그럼 위 예문을 응용해서 작성 해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